TIL 250218 새 프로젝트 - 1

강성원·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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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오늘 배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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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이것저것 하다가 (기록은 노션에만..) 간단하게 1주만에 만들만한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함.

AI랑 서로 맞추기 힘든 상황에서, 제한된 탄약으로 짧은 시간에 권총으로 승부보는 게임이다.

  • 모델은 신뢰의 Y Bot

이동 입력

  • PlayerInputs로 받은 값으로 캐릭를 움직인다.
public class PlayerInputs : MonoBehaviour
{
    public Vector2 move;
    public Vector2 look; ,,,

    #region receipt value
    public void OnMove(InputValue value) => MoveInput(value.Get<Vector2>());
    public void OnLook(InputValue value) => LookInput(value.Get<Vector2>());
    ,,,
    #endregion

    #region restore value
    private void MoveInput(Vector2 moveDirection) => move = moveDirection;
    private void LookInput(Vector2 lookDirection) => look = lookDirection;
    ,,,
    #endregion
}

이렇게 값을 담아두고 다른 곳에서 사용하는 방식을 항상 쓴다.
코드는 좀 늘어날지라도 관리하기가 좋아서 계속 쓰게된다.


3인칭 카메라

기록할만한 내용은 아니지만 매번 까먹어서 이참에 써놓는다.

3인칭 카메라에 필요한 컴포넌트

메인 카메라에는 CinemachineBrain을
가상 카메라로 사용할 오브젝트에는
Cinemachine Camera, Cinemachine third person follow, Cinemachine rotate with follow target, Cinemachine Deoccluder
을 추가해준다.

디폴트 카메라 세팅 값

  • Cinemachine Camera
    Priority 값 1로 해줌 (나중에 에임 카메라는 2)
    다른 수치는 필요한대로 조정
    Tracking Target은 캐릭터 상부 승모쪽에 위치한 오브젝트(CameraRoot)를 참조시킴
  • Cinemachine third person follow
    이 컴포넌트의 값을 조절하면 원하는 느낌으로 3인칭 카메라 위치를 설정할 수 있다.
  • Cinemachine Deoccluder
    카메라가 충돌하면 CameraRoot로 가까워지는 식으로 조정이 되는데, 충돌할 대상에 대한 레이어를 설정할 수 있다.
  • 동작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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