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108 박싱, 언박싱 / 유니티 에디터 수동 설치

강성원·2024년 1월 8일
0

TIL 오늘 배운 것

목록 보기
11/69
post-thumbnail

오늘은 필름카메라 삼순이

주말 동안에 열이 38도까지 올라서 병원을 가보니 A형 독감이라고 진단 받았다.

오늘은 열이 좀 내렸고, 내가 해야 할 일은 없어서 정말 쉬엄 쉬엄 강의를 들으며 개념 하나 정도만 정리했다.

박싱과 언박싱

박싱, 언박싱 정리글

박싱은 값 형식을 참조 형식으로 형변환 시키는 것이고, 언박싱은 반대로 참조 형식을 값 형식으로 형변환 시키는 것이다.

이 개념에 대해 정리하면서 박싱,언박싱 방법 뿐만 아니라, 박싱/언박싱이 가능한 이유는 모든 클래스가 System.Object클래스를 상속(직/간접적으로)받기 때문인 것도 알게됐다.

C++과는 다르게 모든 것이 관리된다는 부분이 정말 강력한 부분이라고 느껴지면서도, 최적화에 대해서 더 신경쓰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니티 에디터 수동 설치

유니티 에디터 수동 설치

유니티 에디터를 유니티 허브로 설치할 때 오류로 인해서 실패했던 경험이 있다.
그리고 그것을 다른 방법으로 해결했었는데, 오늘에서야 간단히 적어봤다.

은근 많은 사람들이 겪는 어려움인데, 나의 해결 방식과 같은 글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위 글이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profile
개발은삼순이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