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WorldWannyWeb.·2020년 11월 2일
0
post-thumbnail

2020-11-02

오늘은 배열과 객체 코플릿을 푸는 것이었다. 배열은 메소드 문제여서, pop, push, shift, unshift 등을 알면 금방 풀 수 있는 문제가 많았다. 여기서 공부해야할 부분은
새로운배열을 return을 해주는 메소드인지 아닌지 인것같다.

사실 메소드를 외워야하는게 좋은가 에 대해서 항상 의문이었는데, 외우는 것 보다는 자주쓰고, 사용하는 것이 있으면 어떻게 활용하는지 아는 것이 더 중요할 것같다는게 나의 결론이다. 사실 나는 외우는 것을 정말진짜엄청나게 못한다. 영단어시험은 정말 언제나 나에겐 최악의시험이었다. 끄음찍...만약에 메소드 외우는 시험이 있었으면 울었을거다 진심으로.. 자주 쓰고 사용하다보면,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레 몸에 익는것처럼, 메소드도 그렇게 몸에 익도록, 자주 쓰고, 읽고, 접해야겠다는게 나의 결론이다.

문제는 객체였는데, 왜 처음보는 문제인것마냥, 너무어려운것인지 자괴감이 든다.. 특히 이번 기수분들 다들 처음한다고 그러는 분들이 많은것같았는데, 전혀 처음이 아닌것같은(?) 분들이 너무 많다. 다들 어디서 하다오신것같이 잘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이든다..

profile
와니완의 월드와이드와니웹🐥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