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vle School 3기 AI트랙 합격후기

최태양 (choittttt)·2023년 2월 27일
0

KT AIVLE SCHOOL

목록 보기
1/8

평소에 AI에 관심이 많아 대학원 진학까지 관심이있었고 대학원을 알아보다 먼저 KT AIVLE SCHOOL을 알게 되었다.
교육중에 KT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다룰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나와 같이 데이터분석과 AI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점에 이끌려 지원하게되었다.

에이블스쿨은 AI트랙과 DX트랙 두가지로 나눠지게되는데 AI개발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AI트랙으로 지원하였습니다.
선발까지 AI트랙은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 및 코딩테스트 후에 최종 선발되는 과정이었습니다.


서류전형

서류에는 위와 같이 내가 에이블 스쿨에 지원하게된 동기와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어떤식으로 나아갈 예정인지에 대한 나의 생각을 담았고. 서류까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합격한다는 말도 많이 돌았기 때문에 크게 서류에서 떨어질 것이라는 걱정없이 바로 인적성 검사를 준비했었다.


인적성검사

인적성검사는 준비해본 경험이 없어서 조사해본 결과 가장많이 추천을받은 이 책을 구입하였다.

책에 있는 문제를 풀어보면서 제일 힘들었던 점은 시간싸움이였다. 얼마나 빠르게 이 문제가 요구하는 것을 풀어내는 것이 관건이였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인적성검사 팁을 조사하며 빨리 푸는 스킬을 습득하면서 준비하였다.

책에서 온라인 모의고사를 제공하는 코드도 있었기 때문에 책을 일단 다 풀어본후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모의고사도 풀어보았는데 온라인 모의고사는 응시한 사람들의 데이터가 담겨있어서 본인의 점수가 상위 몇퍼센트인지 알 수 있었다.

저는 온라인 모의고사 2개를 봤는데 상위 15퍼, 23퍼 정도 나올정도였습니다. 온라인에서의 결과가 긍정적이였기 때문에 여유로운마음으로 인적성검사를 응시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은 책과 생각보다 다른점이 많아서 조금 버거웠지만 준비한대로 잘 풀었던 것 같습니다.




코딩테스트

코딩테스트는 프로그래머스 환경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머스 문제중에서 기초적인 부분을 풀어보고 평소 python 공부를 꾸준히 해왔기 때문에 코딩테스트에서 주로 쓰는 함수 정도만 정리하면서 테스트를 기다렸다.

테스트 당일 3문제를 풀게 되었는데 이중 1문제만 풀었고 2문제는 시간부족으로 풀지못했다. 시간이 더 있었다면 풀 수 있었지 않을까 생각한다. 푸는 길을 찾았지만 그걸 코드로 구현하기가 생각보다 까다로웠다. 난이도는 백준기준 실버 ~ 골드하위권 정도 였던것 같다.




최종합격

최종적으로 선발되었고 추후 교육중에서의 앞으로 4기 5기 에이블스쿨을 지원하게될 여러분들 위해 정보를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profile
Better Than Yesterda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