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quelize Error: Failed to open the referenced table "테이블_이름"

ᄋᄋ·2022년 11월 22일
0

기존에 짜둔 DB에 새로운 테이블을 생성하고 기존의 테이블과 관계설정을 했는데 자꾸 위와 같은 에러가 뜨면서 실패했다. 이유를 몰라 여러번 migrate:undo 하고 삭제하고를 반복하다가, 한가지 신경쓰이는 부분을 찾게 되었다.

나는 기존의 테이블과 새로운 테이블의 관계설정을 다대일로 했는데
(기존 테이블에는 belongsTo(새 테이블), 새로운 테이블에는 hasMany(기존 테이블))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는 순서를 보아하니 먼저 생성된 순으로 진행되는데 기존 테이블보다 새 테이블이 마이그레이션시 앞순서에 위치해야 하는가?에 대한 의문이 들었던 것이다.

예상대로 파일들을 삭제하고 새 테이블을 기존 테이블의 앞순서로 만들었더니 해결이 되었다.

나는 테이블이 필요하면 그냥 추가하면 될 뿐이라도 생각해왔는데 관계설정을 할 경우에는 순서도 신경써야한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profile
개발자A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