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s-210726

Wonseok Choi·2021년 7월 26일
0

대구AI스쿨

목록 보기
20/49

간단한 요약

지난번 네이버 웹툰 페이지 1차 완성본에서 조금 더 실제 웹페이지와 닮게 수정을 몇가지 하였다.


수정사항 및 결과물

대부분 헤드라인의 디자인의 디테일이 바뀌었다. 먼저, fontawesome을 통해 화살표 아이콘을 추가했고, 선택된 li요소의 색상을 실제 페이지와 같이 맞춰주었다. 다른 자잘한 수정사항도 몇 가지 있다. 물론 같은 디자인 요소를 가진 웹툰 상세페이지에도 같이 적용된다.

input필드에 placeholder 또한 추가했으며, 돋보기 아이콘을 fontawesome을 통해 추가했다. 역시 선택된 li요소에 색상을 실제 페이지와 같이 맞췄다.


어려웠던 내용

어려웠던 내용은 전혀 없었다.


소감

수정사항을 발견하고 내가 아는 지식을 이용해 더 나은 모습으로 바꾸는 과정이 꽤 즐겁다. 물론 더욱 수정할 것들이 많겠지만, 이쯤되면 크게 나쁘지 않게 마무리한 것 같다.
이 수업에서 아쉬운 점이 굉장히 많지만 그래도 괜찮은 것은 계속된 반복으로 layout 구조 잡는 것에 꽤나 익숙해진다는 것이다. 하지만 배우고 싶었던 css의 다른 분야도 많은데, 전혀 언급이 없으므로 지금 당장 독학으로라도 진행할 예정이다.


나의 코드

완성한 코드는 여기에 업데이트 해두었다. 열심히 잔디를 심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