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서처럼 컴포넌트를 분리하면 종속성은 사라지지만 관리해야 할 컴포넌트가 많아진다는 것이 문제였다. 이를 위해 'react-redux'를 이용한다.connect api를 사용해본다. connect()()는 connect함수에서 함수를 리턴하고, 리턴한 그 함수를 또 실
저번에 구현한 컴포넌트는 store에 종속성이 높아서 재사용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AddNumber 컴포넌트는 store의 존재를 모르는 컴포넌트로 만들고(presentational component), 이를 감싸는 컨테이터 컴포넌트를 만들어
Root에서 AddNumberRoot->AddNumber까지 props를 통해 number state를 전달하고, AddNumber에서 일어난 버튼 클릭 이벤트를 AddNumberRoot 컴포넌트로 전달하고, 또 이를 AddNumberRoot에서 App.js로 전달한다
redux 기초 개념(용어) 정리
어리틀빗을 만들면서 아쉬웠던 점은 아무래도 한단계 한단계 배워가며 즉시 구현을 진행하다보니, 리액트의 강점인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를 하나도 만들지 못했다는 것이였다. 이번 우디를 개발하면서, 그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tyled-components를 도입해서 재사
처음 리액트 네이티브를 시작할때 Expo를 이용해서 진행했다. Expo는 리액트 네이티브 개발에 필요한 set-up이 미리 구성되어 있어서, 초보자인 내가 바로 개발을 시작하기에도 큰 무리가 없었다. 그리고 여기서는 네이티브 폴더가 숨겨져 있고, 알아서 관리해준다는 특
클린코드의 객체와 자료구조 챕터를 읽는데, 헷갈리는 용어가 많이 나왔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과목을 들었지만 배운지 오래돼서, 정확한 개념이 가물가물 한 용어가 이렇게 3가지 있었다. 내용 이해를 하기 위해 헷갈리면서 동시에 중요한 개념들을 다시 한번 정리했다.
💡var 1.함수 레벨 스코프를 가진다. 함수의 코드 블록만을 스코프로 가진다. 함수 내에서 선언된 변수는 함수 내에서만 유효하고, 함수 외부에서는 참조할 수 없다. 함수 외부에서 선언한 변수는 모두 전역 변수이다. 2.재선언(중복 선언), 재할당이 모두 가능하다.
서버-클라이언트 컴퓨터는 인터넷망을 통해 정보를 주고받는다. 인터넷망은 중간 서버라고 불리는 노드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망을 건너 각기 다른 컴퓨터에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을까?IP는 각 컴퓨터의 고유 주소를 나타낸다. 친구집 주소를 알면 찾아갈 수 있
애플리케이션 계층 - HTTP, FTP웹 브라우저, 네트워크 게임, 채팅 프로그램 등이 속한다.SOCKET 라이브러리 존재.전송 계층 - TCP,UDP인터넷 계층 - IP전송계층과 인터넷 계층을 묶어서 OS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 - LAN 카드,LAN 드라이버 등=>
함수에 미리 이름을 붙여서 정의해놓은 형태자바스크립트 파일을 읽을 때 선언적 함수를 우선적으로 읽어줌선언적 함수는 호출 위치가 자유로움함수에 이름이 없이 정의하는 형태익명 함수 자체만으로는 호출 불가능변수에 익명 함수를 대입하거나(대입형) 특정 이벤트 객체에 대입하는
three.js 공식 문서의 가장 기본 example로 three.js 기본 구성 요소 파악하기
3D 물체(Mesh)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구성 요소인 Geometry, Material과 Textur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const → let 순서대로 지향한다. var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const는 재할당만 금지되고 조작에는 문제가 없어서 더 안전하다.함수 레벨 스코프함수의 코드 블록만을 스코프로 가진다.함수 내에서 선언된 변수는 함수 내에서만 유효하고, 함수 외부에서는
카메라를 쉽게 컨트롤 하기 위해 Controls 객체를 사용하여 시야를 컨트롤 한다.미리 만들어져서 사용이 쉽지만, 특정 기능을 추가하기엔 까다로울 수 있다.-> (이 경우 커스텀을 위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controls 기능에 추가로 기능을 구현할 것인지, 새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