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차 TIL : 자바스크립트 심화

변시윤·2022년 11월 30일
0

내일배움캠프 4기

목록 보기
31/131

학습내용

자바스크립트 심화

  • 데이터 타입
  • 실행 컨텍스트

데이터 타입
디테일한 동작 원리를 알고나니 작게는 오류가 나는 원인부터 크게는 효율적으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추상적으로나마 이해하게 되었다. 그리고 코드를 아무리 잘짜도 이런 부분에서 비전공자와 전공자가 갈릴 수밖에 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는 프로젝트를 할 때 기능을 구현하고 오류를 해결하기에 급급했었는데 앞으로는 거기에 국한되지 않고 동작 원리를 고려하면서 해당 코드가 왜 효율적인지, 혹은 왜 비효율적인지 생각하는 연습을 길러야겠다. 아무튼 이론적으로는 이해하였으나 당장 내일만 돼도 까먹을 게 분명하므로 자주자주 돌려보면서 반복 학습을 해야겠다.

실행 컨텍스트
이 부분은 강의를 봐도 개념이 잘 와닿지 않는다. 대충 이해하긴 했는데 정말 말그대로 대충 이해했다. 10번, 20번씩 돌려보면 언젠간 완벽하게 이해가 되겠지만 그렇게 하면 다음 진도를 나갈 수 없으므로 일단은 강의를 가볍게 훑어본 후에 다시 보면서 개념을 정립하려고 한다. 기술 정리는 나의 언어로 설명할 수 있을 때, 그때 할 것이다.


당장 금요일부터 리액트를 공부해야 하는데 자바스크립트 심화 부분이 생각보다 쉽지가 않아서 걱정이다.. 그렇다고 기초를 완벽하게 아는 것도 아닌데 말이다... 차라리 코드를 직접 써보면 이해가 한결 쉬웠을 텐데 이론으로만 배우는 거라 더 어려운 것 같다. 아무래도 리액트와 자바스크립트 공부를 병행을 해야할 듯 싶다.

profile
개그우먼(개발을 그은성으로 하는 우먼)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1일

ㅎㅎ지식이 합쳐지는 순간이 필요해서 그러신것 같습니다
곧 모든게 융합되는 순간이 오실거에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