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포맷

배찬영·2021년 4월 17일
0

파이썬

목록 보기
5/31

print("나는 %s색과 %s색을 좋아해요." % ("파란", "빨간"))
print("나는 {}살입니다.".format(20))
print("나는 {}색과 {}색을 좋아해요.".format("파란", "빨간"))
print("나는 {1}색과 {0}색을 좋아해요.".format("파란", "빨간"))
print("나는 {age}살이며, {color}색을 좋아해요.".format(age = 20, color = "빨간"))

%s - str타입으로 출력을 하겠다는 것이다.

{}색과 {}색을...("파란", "빨간")
{0}색과 {1}색을...("파란", "빨간") 위와 같은 문장
{0}색과 {1}색을...("파란", "빨간") 은 빨간색이 먼저 출력됨.
공부를 하다보니 .format()을 주로 사용 할 것으로 생각이 된다.

age = 20
color = "빨간"
print(f"나는 {age}살이며, {color}색을 좋아해요.")

이렇게 다른 포맷으로도 출력 가능하다.

profile
안녕하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