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출 문자

배찬영·2021년 4월 17일
0

파이썬

목록 보기
6/31

print("저는 ""배찬영""입니다.") # 저는 "배찬영" 입니다
print("저는 '배찬영'입니다.") # 저는 '배찬영' 입니다
print('저는 "배찬영"입니다.') # 저는 "배찬영" 입니다
print("저는 \"배찬영\"입니다.") # 저는 "배찬영" 입니다
#\ 입력시 \ 출력 가능
print("Red Apple\rpine") #pine문자열(4) 만큼 커서를 앞으로 이동해 덮어서 출력
#\b 백스페이스 (한글자 삭제), /t 탭

다양한 방법으로 따옴표를 출력가능하지만 \를 이용하여 탈출문자를 이용가능하다.
"Red Apple\rpine" -> pineApple pine이 4개의 문자열이므로
Apple 앞의 공백 전까지 덮어씀

profile
안녕하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