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C#에서 다중 상속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
2.인터페이스
코드의 재사용을 위해서
다중 상속을 지원함
유연한 설계가 가능함
인터페이스는 클래스가 아님
클래스에 대한 제약 조건을 명시하는것이 주목적
구현
interface IMyInterface
{
void Method1();
int Method2(string str);
}
-위의 예시처럼 대문자 I로 이름을 시작하는 규칙이 있다.
3.열거형
4.개인과제 준비
public void TextOutput(string text)
{
for (int i = 0; i < text.Length; i++)//text.Length 문자열 길이\
{
string text1 = text.Substring(i, 1);// 문자 하나하나 잘라줌
Console.Write(text1);//자른 문자 출력해줌
Thread.Sleep(150);
}
Console.WriteLine();
}
3주차 과제에서 블랙잭 카드게임 만들기를 진행할때 Enums 열거형에 대해서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4주차 강의내용에 있어서 좀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다행스러웠다. 구글링과 chatGPT의 설명에는 가끔씩 핵심을 빠트리고 설명해주는 기분이 들어 처음 배우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항상 있었는데 강의자료와 함께 예제를 들어가며 설명을 들으니 이해도가 훨씬 좋다.
개발뿐 아니라 다른 일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좋은 팀원들과 함께 공부를 하고 시간을 보내면 본인 스스로도 더욱 더 성장을 하는 것 같다. 직접 공부하시면서 찾으신 자료들을 흔쾌히 공유해주셔서 본인도 새로운 지식을 얻게 되었고 앞으로도 공부를 진행하다가 유용하거나 유익한 자료들이 있으면 꼭 공유를 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눠보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야겠다.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