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3.08.23)

최장범·2023년 8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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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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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공부 내용

===개인과제 TRPG만들기 ===
1. 던전 구현

  • 쉬운 던전
    -고블린 (체력:15, 공력: 3, 방어력:5, 드랍골드:1000G) 몬스터를 출현하게끔 구현

  • 일반 던전
    - 킹슬라임 (체력:45, 공력:11, 방어력:20, 드랍골드:3000G) 몬스터 출현

  • 어려움 던전
    - (아직 미구현)

  • 모든 던전에서 몬스터 출현시 출력되는 문구를 하나하나 속도 100에 맞춰 출력되게끔 구현

  • 전투 로직 = 공격하기와 도망가기 두개의 선택지를 두고 도망갈 시에 던전 입구 씬으로 넘어가게 함. 공격하기를 선택했을 시에는 몬스터의 공력이 플레이어의 체력을 깍고 플레이어도 장착한 장비에따라 몬스터의 체력을 깍아서 먼저 상대방의 체력을 0 이하로 만드는 쪽의 승리.

  • 승리 시 탐험결과라는 문구와 함께 플레이어의 남은 체력과 던전을 깨고 얻은 골드를 출력함.


2. 게임 전체적인 UI를 수정함

-씬 마다 Main,Shop,Inventory등의 문자를 수정하고 색을 입힘
-씬들에 불편하게 출력되는 부분들을 수정


오늘 공부한 것에 대한 생각

  1. 과제 제출 시간이 예상했던것과 다르게 오후 2시 였기에 오늘 계획했던 구현 목록들을 모두 구현하지는 못했지만 난이도별 던전의 씬을 구성하고, 전투 로직을 짜는 과정에서 Class를 이용해 새로운 도전도 해보고 안되는 오류들을 하나하나 고쳐가며 개발을 진행했다. Monster,item,character등은 class로 나눠서 다른 cs파일에 만들고 참조해오는것에 문제가 없었는데,Battle이나 Dungeon관련 class를 만들어 참조 하는것에는 문제가 많았다. 대게 현재 컨텍스트에서 정의 되지않는 변수로 인한 문제들이었는데 지금은 하나의 cs파일에 합쳐 두는것으로 문제를 해결했지만, 다음에는 cs파일을 나누어두고도 참조를 이용해 해결하는 법을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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