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공부 내용
=== 개인과제 TextRPG만들기(cont.) ===
1) 상점 구현 마무리
- 상점 method에서 자잘한 오류들을 수정함
- 수동으로 열을 맞추던 아이템 목록을 DisplayIteminfo()라는 함수로 아이템의 정보들을 출력하고 PadRight 함수를 이용해 열을 맞춤. (하지만 아직은 완벽하지 않은상황)
2) 상점에서 사고 팔기 기능 구현
- SellItem method와 SellSelectedItem method를 추가
- SellItem에서는 상점 - 판매하기 씬을 구성
- SellSelectedItem에서는 구매한 아이템을 팔기 위해서 구매한 아이템의 정보를 다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되팔기 구현
-구매물품을 판매후에 다시 재구매를 할때 옆에 창에 구매가능이라는 문구를 다시 띄어주게 만듦
3) 던전 method에 추가할 Monster class를 만들어둠
- Character나 item class처럼 Monster클래스에 이름, 체력, 공격력, 방어력 등을 기재
- 몬스터가 데미지를 입었을 경우에 대한 method-MonsterTakeDamage를 구현하고 IsMOnsterAlive라는 boolean으로 체력이 0보다 많을 경우 살아있음을 표시
4)깃과 깃허브를 공부하고 깃허브 데스크탑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여러 test를 해봄
- 테스트중에 만들어뒀었던 blackjack과제를 이용했었는데 실수로 파일을 날려버림
문제가 생겼던 부분과 해결하려 했던 노력
- 구매한 아이템의 공격력이나 방어력이 판매후에도 계속 상태보기 창에 표시되는 오류가 발생
-판매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니 SellSelectedItem method를 살펴봄.
-아이템의 정보를 초기화 하는방법으로 접근해봄 하지만 이 방법은 아이템의 정보자체를 0으로 초기화 시켜버려서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한다는것을 깨달음
-하지만 item.IsPurchased를 false로 바꿔주어 구매한 것 자체를 false로 만듦
-상태창에서는 계속 오류가 발생해서, 상태창의 장비로 인한 공격력 및 방어력 추가를 출력해주는 콘솔을 수정함. 상태보기에서 IsPurchased가 true인 상황에서만 출력하게 바꿈.
오늘 공부한 것에 대한 생각
- 역시 가장 많이 배울수 있는 상황은 큰 문제를 겪는 상황인것 같다. 오늘도 깃과 깃허브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많은 오류를 경험해보았더니 조금 더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프로젝트에서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때 마다 오류가 났던 상황이 오히려 본인에게는 새로운 task들을 이해하고 풀이해가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