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팀 과제 (08.30)

최장범·2023년 8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17/50
post-thumbnail

오늘의 공부

===팀 과제, 알고리즘===

이번 주차는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저번 주에 구현해보았던 TRPG를 다시한번 팀 단위로 구현하는 일이 주어졌다. 필수 구현 목록과 선택 목록으로 나뉘어 팀별 수준에 맞춰 원하는 기능 구현을 하면 되는데 우리팀은 아래와 같은 기능들을 선택했다.

필수구현

  • 메인화면
  • 상태창
  • 인벤토리
  • 던전

선택구현

  • 상점
  • 크리티컬
  • 화면을 좀더 RPG스럽게
  • 착용장비를 보여주는 장비창
  • 캐릭터 선택창

필수 구현 목록들은 대부분 완성이 되어가는 중이고, 맡은 기능을 모두 구현하신 팀원분들은 하나 둘 선택구현 까지도 개발하고 계신다.


본인의 현재 개발 상황

현재 본인은 메인화면과 상태창을 맡아서 작업을 진행하고, 오늘 마무리가 되어 다른 팀원분을 도와 던전의 일부중 하나인 던전 보상창을 맡아서 개발하고 있다. 오늘은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개발 첫날은 팀장님께서 짜두신 코드의 기초를 이해하고 포맷을 이해하다보니 시간을 모두 사용했다.

-아래는 이해를 돕기위한 참조 사진이다.


-이런식으로 화면에 출력될 부분을 담당하는 'DrawContent()'메서드와 화면간의 전환을 담당하는 'ManageInput()'메서드로 포맷이 만들어져 있다. 하지만 본인의 코딩 지식으로는 아직 이해하기도 어렵고 직접 짜기에는 절대 불가능해 보이는 영역이었다. 팀장님의 말씀에 따르면 이러한 형태의 디자인패턴을 MVC패턴, MVVM패턴이라고 하는데, 이는 나중에 자세하게 다른 포스트를 한번 적어보려 한다.


공부를 하며 배운것

아직은 배울것이 한가득인것 같고 매번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지만, 좋은 동료분들과 튜터님, 매니저님들 덕분에 새로접하고 어려운 것들도 생각보다 빠르게 내것으로 흡수 하게 되는것 같다. 위에 말한 MVC패턴 또한 전부를 다 이해한것은 아니지만 다음에 또 다른 프로젝트를 하게 된다면 이러한 포맷이 있다는걸 기억하고 사용하려 해볼 수 있는 수준정도는 온것 같다. 앞으로도 열심히 후회없이 하루하루를 보내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