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 카트 같은 게임을 하다보면 출발전에 카운트 다운이 있고 그 시간동안 게임을 제대로 하기위해 준비를 한다. 본인의 프로젝트에도 그런 카운트 다운에서 오는 긴장감을 추가하고 싶어서 추가해보았다.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TMP_Text countdownText;
private float startTime;
private void Start()
{
if(countdownText != null)
{
Time.timeScale = 0f; //게임 정지
StartCoroutine(StartGame());
}
}
private IEnumerator StartGame()
{
countdownText.text = "3";
startTime = Time.realtimeSinceStartup;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1);
countdownText.text = "2";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1);
countdownText.text = "1";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1);
countdownText.text = "GO!";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1);
countdownText.gameObject.SetActive(false);
Time.timeScale = 1f; // 게임 시작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