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게임 타이틀 만들기 & 간단하게 BGM넣기

최장범·2023년 10월 4일
0

TIL

목록 보기
38/50
post-thumbnail

게임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타이틀 화면과 게임내부에 간단하게 BGM을 넣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타이틀 만들기

  • 게임 시작화면에서는 Press to start /Press any key to start / Press the button to Start 등등 의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Update함수를 이용해 화면 아무곳을 눌러도 씬이 넘어가게 되는 타이틀 화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Canvas를 생성하고 거기에 원하는 텍스트를 넣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는 gameName과 presstoStart 텍스트를 넣어줬습니다.

  • GameStart라는 스크립트를 만들고 씬을 넘어가기 위한 코드를 짜줍니다. 아래의 예시에서는 저번 포스팅에서 설명한 로딩바를 구현하기 위해 loadingbar 스크립트를 참조한 코드를 사용했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Start : MonoBehaviou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LoadingBar.LoadScene("SampleScene");
        }
    }
}
  • 로딩바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의 코드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를 이용해주면 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Title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SceneToLoad;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SceneManager.LoadScene(SceneToLoad);
        }

    }
}
  • 이렇게 로딩바를 이용하는 코드나 이용하지 않는 코드를 사용해주면 화면 아무 곳을 클릭했을 시에 화면이 전환되는 게임 타이틀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게임에 BGM 넣기

  1. Assets폴더에 Sound 폴더를 만들고 원하는 노래를 다운 받아줍니다.

  2. Hierarchy 창에서 MainCamera를 누르고 AudioSource Component를 추가해주고 AudioClip창에 원하는 음악소스를 넣어줍니다.

  3. 끝! 입니다.


한 줄 생각

  • 정말 기본적이어서 오히려 찾기힘든 것들에 대해 본인이 처음배웠던 때를기억하며, 계속 포스팅 해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