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팀프로젝트 회고 (2023.09.14)

최장범·2023년 9월 14일
0

TIL

목록 보기
28/50

팀 프로젝트를 마치며

길지는 않았지만 충분히 배운것들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던 5일이라는 시간동안 항상 그렇듯 팀원분들과의 협업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5일간 고생해준 팀원분들께 정말로 감사합니다.


이번 팀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것

  • 코드를 간결하고 모두가 사용하기 편하게 만드는것
  • 자주 쓰이는 부분들을 prefab화 시켜서 어떻게 씬에 적용하는지
  • 유니티에서의 협업에서 가장 많은 충돌을 일으키는 것이 씬인데 이 충돌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 협업을 할때 어떤 것들을 회의에서 서로 논의하고 정해두면 좋은지

등등 협업을 한번 하고 나면 배우는것이 수십가지가 되는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협업에서 가장 많이 깨달은 부분은 본인이 맡았던 씬연결 부분이었습니다. 처음에 프로젝트를 시작할때는 씬연결을 Scenemanager를 이용해서 load하면 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여기에 fader효과가 들어가고 해보지 않았던 다른분들의 씬을 연결하려하다보니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scenefader스크립트를 만들고 scenemove를 index값으로 하여 간단하게 불러오는 방법을 동료분께서 알려주셔서 새로운 가르침이 되었습니다.


한 줄 생각

  • 앞으로 있을 팀 협업에서도 정말 이번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우는 계기라 생각하고 더 열심히 배우고 싶습니다.
  • 처음 내배캠 매니저 튜터님들께서 말씀하시길 같이 작업하고 배우는 수료생분들이 본인에게 가장 많은 가르침을 주는 튜터가 될수도 있다 하셨는데 정말 그 말에 많이 동감하게 됬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