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sh에서 node를 찾지 못하는 경우

코딩이 좋아여·2022년 11월 12일
0

이번에 네이티브 스크립트를 설치할려고 npm install -g nativescript 를 했지만 node를 찾을수없다는 이야기였다.

뭐지? 분명히 node를 brew로 설치를 했는데...?

일단은 npm 명령어는 인식을 했으며 node가 인식이 안되었다는 걸 보아하니 설치할때 node에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했다.

node 16설치 후에 oh-my-zsh로 바꾼걸로 기억이 나기도 했고

일단 환경변수가 문제라고 판단하고 다시 설치했다

설치했지만 여전히 문제가 있었다.

1번째 결론은

설치를 해도 환경변수가 다시 쓰이는 것은 아니었다.

글을 찾다가 다른 글을 찾았다.

명령어가 담긴 블로그

brew link --overwrite node@타입

만일 node만 썻다면

brew link --overwrite node

만 입력하면 될꺼같다.

그리고 결론?


아주 잘 작동한다.

profile
창의력은 모방과 응용력에서 나온다. 문제해결의 첫 단계는 문제인지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