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_Kotlin_판단문

박성현·2023년 4월 18일
0

판단문


흐름제어

if (만약에)

  • 만약에 ~라면 A를 해라
    if (A)
  • 만약에 ~라면 A를 하고 만약에 B라면 B을 해라
    if (A) / else if (B)
  • 만약에 ~라면 A를 하고 만약에 B라면 B을 그리고 나머지 경우에는 C를 해라
    if (A) / else if (B) / else (C)

if

if (num == 5) { // 조건 -> 숫자 5라면
동작1
} else if (num == 10) { // 조건 -> 숫자 10이라면
동작2
} else { // 조건 -> 나머지
동작3
}

  • else if 는 여러개 올 수 있다
  • if 와 else는 1개만 쓸 수 있다
  • else 와 else if 는 필요하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

when

when (num) { // "안녕하세요"
10 -> 동작1 // num이 10 이면 동작1 실행
20 -> 동작2 // num이 20 이면 동작2 실행
else -> 동작3 // 나머지는 동작3 실행
}

profile
성장하고 싶은 안드로이드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채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