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목록은 패스트캠퍼스 강의를 정리하여 복습하는 벨로그입니다.변경 가능한 변수 var (variable, 변수)변경이 불가능한 변수 val (value, 값)선언하는 방법(val/var 이름)ex) val schoolex) var school암묵적인 규칙val 을
정수형음수, 양수 모두 표현Byte (-128 ~ 127)Short (-32768 ~ 32767)Int가장 많이 사용하는 정수 자료형Long 양수만 표현UByte (0 ~ 255)UShort (0 ~ 65535)UIntULong실수형Float -> 4바이트Double
상태를 모름, 존재하지 않음0과는 다르다\-> 0 : 두루마리휴지에서 심지만 남은 상태, Null : 두루마리휴지가 없음Null을 대상으로는 연산을 할 수 없다 (+,-,\*,/)Null + 3 = Null비교연산은 가능하다위에 코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a or
산술연산자=> +, -, \*, /, %%나머지를 반환ex> 5 % 2 -> 1대입연산자 ( = )A = B -> B가 A에 할당된다X = 2 -> 2가 X에 할당된다우변에 있는 것이 좌변에 할당된다복합대입연산자 (산술연산자 + 대입연산자)\+=, -=, \*\*=,
메소드 = 함수 = function변수 = 파라미터(parameter) = 인자함수란?공장재료를 넣어주면 완제품이 나온다어떤 재료를 넣어줘야 하나?, 완제품은 무엇인가?기본형fun 함수명(변수명:타입, 변수명:타입, ...):반환형 { 함수내용 함수내용
흐름제어if (만약에)만약에 ~라면 A를 해라if (A) 만약에 ~라면 A를 하고 만약에 B라면 B을 해라if (A) / else if (B)만약에 ~라면 A를 하고 만약에 B라면 B을 그리고 나머지 경우에는 C를 해라 if (A) / else if (B) / els
배열 특정 하나의 변수에 복수개의 값을 할당하고 싶은 경우 var number : Int = 10 -> 10이라는 값이 number라는 변수에 할당이 된다 var exam_scores : Int = 100, 98, 75 배열은 저장될 수 있는 값의 갯수를 정해놓아야하
콜렉션은 전부다 크기가 고정되어 있지 않다기본적으로 불변한 immutable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변경가능 여부Mutable -> 변경가능Immutable -> 불변ListImmutable형태listOf<자료형>(값1, 값2, 값3)val numbers = lisf
아이터러블, 이터러블반복이 가능하다 -> 시작과 끝이 있다 -> 범위가 있다CollectionlistOfsetOfmapOfmutableListOf(1, 2, 3, 4)(1)Array(1, 2, 3, 4)(1)Progression시작점과 끝점이 있고, 범위를 정할 수 있
기본 format기본 format조건을 만족하는 동안 본문(내용)을 반복한다기본 format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소 한번은 무조건 실행한다반복문 실행중에 가장 가까운 루프를 탈출 // i 반복문으로 탈출반복문 실행중에 가장 가까운 루프의 시작점으로 탈출 // j
예외가 발생하는 부분 -> try{}예외를 처리하는 부분 -> catch{}try문에서 A라는 예외가 발생하면 catch문에서 A라는 예외를 처리하겠다고 명시적으로 적어줘야한다 그렇지않으면 오류가 발생한다모든 종류의 예외를 포함하는 예외타입 -> Exceptiontry
문자열을 직접 넣어주는 방법변수를 출력하는 방법 ($변수)특수문자를 출력하는 방법\\ 사용${} 사용
함수를 인자(파라미터)로 받고 결과 값으로 내보낼수 있다함수 타입 표시하는 방법(파라미터의 자료형1, 파리미터의 자료형2) -> 결과의 자료형고차함수를 호출하는 방법function1(100, 100) -> 일반적인 함수 호출 방법function2(::function1)
객체(Object)를 만드는 문법적인 요소설명서 (해당 클래스를 통해서 객체를 만드는 방법)객체의 기능에 대한 설명주 생성자 (Primary Constructor)클래스 이름 옆에 괄호로 둘러싸인 코드클래스를 통해서 객체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들을 적어 준다재료이름(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