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처음으로 UI를 만들면 자동으로 "Canvas"라는 게임 오브젝트가 생성이 된다. 하지만 이 게임 오브젝트는 게임 속의 물건이 아니다. UI는 카메라 렌즈에 붙어있는 물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어 예능프로그램을 보면 상단에 프로그램 제목이 달려있다. 이때 카메라의 움직임 계속 바뀌어도 제목은 똑같은 위치에 고정되어 있다. 제목이 UI라고 생각하면 되고 카메라에 찍히는 사람, 건물, 도로, 등이 게임 속의 오브젝트이다.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게임을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Scene창에서 UI를 제작하는 곳은 조금 다르게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