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후기
▶ 객체지향 디자인패턴 1
- 싱글톤 패턴: 어떤 페이지에 있든 세팅을 관리하는 객체는 반드시 같은 것을 사용해야 함.(하나만 만들어져야 함.)
- 전략 패턴(Strategy): 프로그램 실행 중 모드가 바뀔 때마다 검색이 이뤄지는 방식, 즉 전략이 수정됨./ 모드마다 동작을 모듈로 따로 분리하여 독립적이고 상호 교체 가능하게 만드는 것.
- State 패턴: 전략 패턴과 비슷하지만 메서드가 실행될 때 모드도 전환되도록 하는 것.
- Command 패턴: 전략 패턴은 같은 일을 하되 알고리즘이나 방식이 갈아끼워지는 거라면 command 패턴은 하는 일 자체가 다른 것.
- 어댑터 패턴: 형식이 다른 둘 사이를 연결하여 둘이 호환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
- 프록시 패턴: 가벼운 역할은 프록시가 처리하게 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