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64일차 - 사진 업로드 해결

박찬웅·2023년 4월 10일
0

항해99

목록 보기
69/105

23년 4월 10일

시도 한 것, 알게 된 점

지난번에 사진이 안나왔던 부분이 오늘 오전에 해결을 하였다. 원인은 우리 주소를 갔다 썼기 때문에 안나왔던 것이였다. url 주소를 프론트 분들이 localhost:????/ 이런식으로 설정하고 우리가 그 뒤로 /(파일명).png 이렇게 api로 보내야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원래는 우리 백앤드 쪽에서 http:(배포주소)/(파일명).png 이렇게 전체를 보냈었는데 이러면 프론트앤드분들의 주소가 겹쳐서 안되었던 것이였다. 그래서 각각 나눠서 우리 백앤드는 파일명만 올리면 프론트에서는 프론트 로컬주소인 localhost:????/(파일명).png 이렇게 보내서 프론트 분들도 정상적으로 사진이 출력되게 나올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해결을 했지만 어드민 작성, 수정부분이 오류가 있었던것으로 판정되었다. 지난 토요일에도 말했지만 사진 3개가 각각 다른 파일로 다 보냈는데 결과는 다 하나만 뜨는 오류가 있었었다. 이 부분은 내가 해결한 것은 아니고 다른 팀원 한분이 해결을 하였는데, 원인은 약간의 코드 오류가 있었었다. 이 부분은 약간의 수정을 해서 해결을 하였다. 그 외에는 오늘 회의를 두번 하게 되었는데 디자이너 분과 약간의 의견 충돌이 있었지만 크게 문제는 없었다. UI 부분을 어떻게 할지 의논이였던 부분이라 백앤드 입장에서는 그렇게 많이 중요했던 것은 아니라서, 의견만 내주는 것이 전부였다. 그나마 오늘은 목표했던 부분은 빨리 끝나서 괜찮아졌다.

앞으로 할 일

내일부터는 거리 좌표 계산하는 작업이 시작할 예정이다. 현 위치에서 프론트에서 설정한 반경 미터를 골라 그 주변의 맛집만 나타나게 하는 로직을 구현을 해야되서, 프론트에서 가져오는 값들을 어떻게 가져와서 써야 할지랑 좌표를 계산을 하는 알고리즘 구현이 필요 할 것으로 예상된다.

profile
향해 13기 node.js 백앤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