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ion : 움직이지 않는 물체를 움직이는 것 처럼 보이기Computer Animation : Animation을 위해 컴퓨터를 사용함그렇다면 우리는 컴퓨터로 어떤 애니메이션을 할 것인가?1\. 캐릭터 Animation (사람, 몬스터, 동물, 등등)2\. 그
key frame1 에서 key frame2로 이동할 때 이동에 대한 보간을 점의 1:1 매칭을 통해 진행하는 방식관절체인 경우, 각 관절의 각도점 이라면 점의 위치시간에 대해 보간을 이룬다.여기서 같은 형태일 경우 쉽게 가능하지만, 모양의 변화가 일어났을 경우는?=>
사람의 motion을 캡쳐합니다.Joint의 움직임을 캡쳐합니다Joint의 위치를 캡쳐합니다. 어떻게? marker를 이용해서!Electro-Mechanicalexo-skeleton과 같은 기계를 입는다.장: 다른 장비 필요없음. 실외캡쳐 쌉가능단: 입는거, 움직임 불
움직이는 신체와 다른 구성, 형태에 애니메이션을 적용시키는것!Hierarchy가 같은 경우, 다른경우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된다.같은 경우는, 자동화 하기가 쉽다고한다. 구성이 같으니까 End Effector의 위치만 잘 맞춰주면 된다.다른 경우 예를 들어 사람을 개로
시작하며 사람의 애니메이션이 가장 많이 쓰인다. 사람의 애니메이션은 상체, 하체, 얼굴로 나눌 수 있다. 단순하게 움직이거나, 다른 물체화 상호작용을 하거나, 다양한 움직임이 존재한다. 사람의 Animation 구현방법 Physical laws 근육의 특성을 이용하
Dynamics = 역학계층적인 모델 즉 사람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서 표준화된 모델을 사용했다.해당 모델은 Joint와 Link로 구성되어있으며, Joint의 이동과 회전을 통해 Animation이 표현된다.Animation은 MoCap또는 Key Frame을 통해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