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 클론 사이트] 서로 다른 형식의 쿼리를 합쳐보자! (Resume + ResumeFile)

code_sign·2021년 3월 14일
0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니
서로 다른 querySet을 합쳐야 하는 순간이 왔다.

바로 Resume 형식과 ResumeFile의 테이블 결과값을 합쳐야 하는 것!

왜???


지원하기도 그렇고, 이력서 탭을 클릭해서도 그렇고...
모든 이력서가 합쳐진 상태로 날짜순으로 정렬되어 보이게 된다.
그럴려면? 둘의 querySet을 합쳐서 order_by를 해줘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코드 보기 👀

위의 코드를 보면 resumes 변수와 resume_file 변수에 values를 사용해 특정 부분만 골라내는것을 볼 수 있다.

나는 union을 사용해서 합쳐주었는데, 서로의 형식이 다르면 합쳐지지 않기 떄문에 특정 부분만 골라서 합쳐주었다.

그리고 for문 안에 있는 introducefile_url을 보면 해당 값이 있으면 해당 값을 불러오고, 아니면 빈 스트링을 지정해두어 Frontend가 값을 받아 분기처리로 파일형식인지 아닌지를 판별 할 수 있게 하였다.


미래의 나... 보고 있나??ㅋㅋㅋㅋㅋ

사실 이 코드가 맞는 코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미래의 내가 이 코드를 보며 "멍청이!"라고 욕한다면 그만큼 성장했다는 뜻이니..
미래의 뿌듯함을 위해 여기에 박제한다...ㅎㅎ

profile
방탈출 좋아하는 코딩덕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