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Day 1

MyeonghoonNam·2021년 8월 2일
1

TIL

목록 보기
1/49
post-thumbnail

프로그래머스 프론트엔드 데브 코스 프론트엔드 과정의 기록입니다.

8월 2일 (월)

📚 TIL

1. JavaScript 학습 및 기록


2. 이선협멘토님 특강 참여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의 중요성

  •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자질

  • 자바스크립트에 관한 Q&A 시간


📮 Feelings

  • JavaScript에 대해 예전에 공부하고 기록한 내용들에 대해서는 복습을 통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공부를 했었지만 기록을 못했던 내용들에 대해서는 공부기록을 남기게 되었다. 크게 느낀점은 쉽게 생각하고 넘어갔던 내용들을 다시 기록하며 공부하니 다양한 궁금한점이 많이 생기고 더 깊이있게 파고들며 공부하게 되었다는 점이다.

  • 이선협멘토님의 특강을 들으며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의 중요성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다.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이슈들에 대하여 그 이슈들을 해결할 수 있는 준비된 개발자가 될 수 있도록 알고리즘 공부를 소홀히 하지 않아야겠다.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자질중에 중요한 요소는 많겠지만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해주셨다. 방어적인 자세가 아닌 적극적인 자세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연습을 미리미리 해야겠다.

    자바스크립트에 관한 Q&A 시간에는 내가 학습하고 궁금했었던 이벤트루프에 관한 질문을 하였고 명확히 답변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궁금증이 시원하게 해결되었다.


📅 Future Action Plans

  • 진유림님의 Git & Github 사용법에 관한 특강 듣기

  • 알고리즘 문제 풀기(최소 1문제)

profile
꾸준히 성장하는 개발자를 목표로 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