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Project를 마치고

kihunism·2021년 12월 24일
1

FirstProject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 개발을 깨닫다.

if (개발 === 코딩)

(개발 === 코딩) 은 절대로 성립 할 수 없다. 물론 프로젝트를 할 때 코딩능력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But, 더욱 더 중요한 부분이 있다. 심지어 많다.

(개발 === 코딩) 의 값이 false가 나올 수 밖에 없는 이유

예전에는 (개발 === 코딩) 인 줄만 알았다. 왜냐? '나는 그냥 개발자 회사 들어가서 살래' 라는 그저 그런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그런 생각으로 공부를 한다고 해서 하는게 겨우 자바책 하나 딸랑 사서 처음 부터 하라는 데로 하고 코드치고 공부하는게 다였다. 그러니 머릿속에서는 (개발 === 코딩) 이러고 있는 것이다.

나에게 정말 소중한 시간 '2주'

프로젝트라는 것을 난생 처음 해보았다. 물론 대학교 때 조별과제 프로젝트를 했지만 제대로 한 적은 없었다. 아무런 팀에 도움이 안 되었다. (공부를 안 했으니깐) 하지만 But, 방금 막 지나간 것처럼 지나간 2주 동안은 정말 열심히, 누구보다 열심히 했다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열심히 했다. 그러다보니 욕심 이라는 것이 생겼다.

드디어 '욕심'이 생기다.

나에게 있어 욕심은 식욕, 수면욕, 성욕 이 3가지 말고는 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프로젝트 욕심이 생겨버렸다. 이런 상태가 위험한 것인지, 좋은 것인지는 모르겠다. 마지막으로 남은 Final Project 정말로 멋지게 하고 싶다. 쓰고 싶은 기술도 많다. 구현하고 싶은 기능도 머릿 속에서 자꾸만 떠오른다. 아이디어가 마치 운동할 때 아드레날린이 솟는 것처럼 솟아오르고 있다. 하루빨리 이 열정과 갈망을 해소하고 싶다.

profile
Code Occulter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2월 26일

할슈이따이땨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