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27일차

coffeed-cat·2021년 6월 15일
0

항해99 기록

목록 보기
28/90

2021/06/15 화요일 Chapter 2 : 2일차

오늘도 알고리즘 열심히 달렸다.

총 8문제 풀었다.

브루탈포스 쓰는 문제(영화감독 숌?)를 처음 풀어봤다.

처음엔 브루탈포스가 뭔지 몰라서 경우의 수를 다 써내려가서 규칙을 찾아내려고 시도했다. 뭐가 있는것 같기도한데 내 머리로는 도저히 정리할 수 없었다. 아마 규칙찾아서 푸는 문제는 아닌 듯 했다. 솔루션을 보니, 그냥 1씩 올리면서 값 찾는거였다. 허무한데 이런 방법으로도 풀리니까 재밌었다.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 문제는 너무 쉬운데도 한시간을 헤맸다. 최소공배수와 최소공약수 구하는 방법부터 다시 검색해가면서, 코드로 구현했는데도 자꾸 에러가 나서 그냥 솔루션을 봤다. 범위를 잘못 지정해주고, 쓸데없는것까지 생각해서 틀렸다.

에라토스테네스의 체의 범위 정해주는게 아직 미숙하다.
소수배열 만들 때, 그냥 한개 더 만들어서 index[0]을 비워놓고 원래 숫자대로 넣는게 속편하다.

하노이의 탑을 처음 풀어봤다. 워낙 유명하길래 궁금했는데, 유명할만하다. 풀다가 결국 모르겠어서 유튜브에서 영상을 찾아봤다. 그제서야 이해가 갔다. 이걸 아무것도 참고안하고 머리로 생각해서 구현하는게 안되는건 개념이 안잡혀서인걸까.

오늘 배운것

  • 브루탈포스 : 단순하게 답을 하나씩 찾아가는 알고리즘, 시간이 오래걸린다. 근데 정확도는 높다.

  • 하노이의 탑. 재미있었다. 다시 한번 더 풀어보고싶다. 재귀함수도 잘다루고싶다.

해야 할 일

  • ✅버블, 선택, 삽입 구현코드 복습

  • 병합,병합정렬 복습

  • 트리, 힙, 그래프, DFS&BFS, DP 복습

  • lambda식이 무엇인지, 어디 쓰이는것인지 조사

  • Heap의 최대높이, insert 시간복잡도 복습

  • ❗숙제풀기만하고 아직 안본 설명영상들 한번씩 시청

    • ❗3주차 숙제
    • ❗4주차 숙제
  • AWS Lambda, 마이크로 서비스 조사

profile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