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29일차

coffeed-cat·2021년 6월 17일
0

항해99 기록

목록 보기
30/90

2021/06/17 목요일 Chapter 2 : 4일차

오늘도 알고리즘을 달렸다.

5문제 풀었다.

시간은 좀 걸리지만 조금씩 풀이방법이 보여오기 시작했다.

해답을 안보고 혼자서 짠 코드가 맞을때 너무 기쁘다.

오늘 스프링 튜터님의 설명회가 있었다.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고민된다.

너무 고민돼서 설명회 끝나고나서 3시간 가까이 Node.js랑 스프링 장단점이나 채용공고들을 찾아보았다.

스프링은 역시 스프링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Node.js도 생각보다 많았다. 일단 내일 튜터님과 주특기 면담이 있다.

오늘 배운것

  • python3으로 하면 안되고 pypy로 하니까 맞는 문제가 있다.

  • 이항계수라는걸 배웠다. 공식은 못외웠다. 근데 오늘 푼것중에만 해도 이게 쓰이는 문제가 두개나 있었다. 조합문제에서 한번 썼었다.

  • 배열은 ==None로는 비어있는지 확인못하고, if 배열명 if not 배열명 이걸로 확인한다.

  • range()만으로는 배열이 안되고 list()로 감싸줘야 배열이 된다.

  • pop(0), lambda식, map을 사용했다.

해야 할 일

  • 트리, 힙, 그래프, DFS&BFS, DP 복습

  • lambda식이 무엇인지, 어디 쓰이는것인지 조사
    ✅사용은 했다!!

  • Heap의 최대높이, insert 시간복잡도 복습

  • ❗숙제풀기만하고 아직 안본 설명영상들 한번씩 시청

    • ❗3주차 숙제
    • ❗4주차 숙제
    • ❗2주차 더하거나빼거나 문제 복습
  • AWS Lambda, 마이크로 서비스 조사

profile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