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47일차

coffeed-cat·2021년 7월 5일
0

항해99 기록

목록 보기
50/90

2021/07/05 월요일 Chapter 4 : 2-1 일차

오늘은 점심에 있을 팀 내 발표의 주제를 오전에 공부하고, 거의 저녁까지 API 설계계획을 짰다.

매우 고민을 많이 했는데, URL을 짜는게 제일 고민됐다.

저번에 썼던 글을 기준으로 짜보려 했는데, 실제로 적용하려니 헷갈리는 부분이 많았다.

웬만하면 같은 형태의 URL에 CRUD기능을 전부 끼워맞춰보려했는데, 그런 부분에서 REST API 규칙이랑 충돌하는 부분이 많았다.

정리해서 튜터님에게 여쭤봐야겠다.

이번엔 플로우차트도 한번 짜보았다.

아직은 미숙하다.

프로젝트 규모가 커서 그런지 시작이 제일 힘들었다.

피곤하기도 하고, 막막해서, 손이 안가는 느낌이었다.

가까스로 설계계획을 다 짜고 조금씩 손을 댔다.

하나하나 만들다보니 재미있었다.
특히 오류나는거 고치는 재미가 있었다.
오류 잡았을 때 느껴지는 특유의 뽕맛이 있다.

강의에서 했던 부분들을 조금씩 참고하면서 하니까 강의에서 이해안됐던 부분들도 이해되서 재미있었다.

낮에는 엄청 잠왔는데, 지금은 잠이 안온다.
내일 생각하면 자야되는데 지금 컨디션 좋은 상태를 놓치는것도 아깝다.
근데 자긴 잘거다.

오늘 집중력에 관한 동영상을 보았다.
집중력 중요하니까 키우고싶다.



오늘 배운것

  • 좋은 URL을 짜는 것은 어렵다.



해야 할 일

  • ⌛체크아웃!!(매일매일)⏳

  • ❗❔Heap의 최대높이, insert 시간복잡도 복습
    하긴 했는데 아직도 이해가 안간다

  • ❗AWS Lambda, 마이크로 서비스 조사

  • 오류글 작성

  • ✅ Node.js 견고한 설계 글 나머지 읽기

  • ✅ virtual schema

  • 카트 내용물 전부 보여주는 api 이해

  • ✅ 월요일에 있을 미니 조발표 주제 조사

profile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