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Written by coh

bj섬의개수

DFS, BFS 둘다 풀 수 있는 문제이미 방문한 곳은 훼손을 시켜서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 만들어주면 되는 문제였음. 한 가지 다른 점은 대각선도 고려해줘야 한다는 것! 방문한 곳의 훼손은 data 값을 하나씩 더해서 1이 아닌 상태로 만들어 줬음!!

2일 전
·
0개의 댓글

bj1707 이분 그래프

첨에 왜 틀렸지 했음.. 난 완전 잘 했는데 계속 틀렸다길래..도저히 이거 말고 모르겠다고 생각이 되어서 결국 답을 봤음. 아... 연결된 노드 구조면 상관없는데 분리된 노드가 존재하는 경우도 살펴봐주어야 했음... 테스트 케이스만 보고 start를 1로 준 내 잘못.

3일 전
·
0개의 댓글

bj7562 나이트의 이동

그냥 한번에 맞춰버려서 깜짝 놀라버림..사실 지금까지 테스트케이스 돌리면서에러가 안 뜬 적이 한번도 없는데테스트 케이스가 한번에 깔끔하게 나와서 어? 해버림..📍우선 BFS로 풀어야 되겠다고 생각했다. DFS는 잘못된 루트를 선택하는 순간 시간이 오래걸릴 것 같다는

5일 전
·
0개의 댓글

bj11724 연결요소의 개수

이 문제는 DFS, BFS 둘다 풀 수 있는 문제! 📌우선 그래프 문제임을 확인해서 DFS로 할건지 BFS로 할 건지 고민했다.그래서 그냥 재귀함수 구조로 DFS로 풀었음📌visit = False \* (n+1) 을 True 로 바꿔주면서 만약 True이면 더 이상

5일 전
·
0개의 댓글

failed to push some refs to

원격저장소와 local 저장소의 상태가 달라서 생기는 errorgit pull 로 상태를 같게 만들어주면 해결이 된다!

5일 전
·
0개의 댓글

html 공부 - link

link와 관련된 tag로는 a태그가 있습니다a tag에서 link로 맞춰주면 됩니다! 속성값으로 target을 지정할 수 있는데 \_self 는 현재 페이지에서 open\_blank는 새페이지에서 open을 하게 됩니다 ! 다른 방법으로 이미지 요소를 추가해서 할 수

2022년 6월 16일
·
0개의 댓글

html 공부 table

table>cpation+(tr>td3)3 tab!!table>caption+(thead>tr>th4)+(tbody>(tr>(th+td3))3)+tfoot(tr>th+td3)emmet 이용해서 좀 더 편하게 코딩할 수 있습니다. 지금같은 경우는 오히려 이 방법이 좀 더

2022년 6월 16일
·
0개의 댓글

html 공부

📍img tag를 사용해서 넣어요!속성으로 src에는 경로를 alt에는 사진에 대한 설명을 적습니다. 만약 사진 파일이 불러와지지 않을 때 쓰게 되는 거죠! title로도 부연설명이 가능한데 이 때 MDN에서는 alt와 같은 내용을 적지 않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h

2022년 6월 16일
·
0개의 댓글

html 공부

📍 ul tagunordered list 순서의 의미가 없을 때 사용! 📍ol tagordered list순서의 의미가 있을 때 사용!근데 ol, ul의 1촌자식은 반드시 li tag만 가능!!속성 부여해서 ol에서 나타나는 번호를 다양하게 부여 가능! 📍용어와

2022년 6월 16일
·
0개의 댓글

html 공부

tag의 속성을 알아볼게요. tag의 동작을 설정 및 제어하게 되는 것을 속성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lang 을 ko로 바꾼 것과 같은 것이 이에 해당하겠죠,테그마다 부여할 수 있는 속성이 있습니다.blockquote 테크에는 cite 로 웹사이트를

2022년 6월 16일
·
0개의 댓글

bj 7569 토마토

아... ㅋㅋㅋ 문제를 다 풀고 마지막에 디버깅 하느라 넣어놓은 print 함수를 안 빼서 출력초과로 2번 틀림 ㅠㅠㅠㅠㅠㅠ 내 정답률...이 문제는 이전 토마토 문제와 완전 똑같음BFS로 해야하는 것은 당연하고그냥 3차원으로 데이터를 처리하기만 하면 끝! 근데 이전에

2022년 6월 16일
·
0개의 댓글

bj7576 토마토

우선 문제를 보자마자 BFS 문제라는 것을 파악함. 근데 내가 문제를 너무 어렵게 생각했다...그래서 풀면서도 이게 골드 5라고? 이러면서 풀었음 ㅋㅋ📌 처음 생각음... 토마토의 위치를 모두 파악해서 그것을 어떤 복합타입으로 저장한 후 한 토마토의 BFS를 진행하면

2022년 6월 15일
·
0개의 댓글

음료수 얼리기

끝까지 내 힘으로 문제를 풀어내서 너무 뿌듯해! 🎯 음료수를 얼려먹는 문제인데 칸막이를 잘 생각해서 어디가 어는지 파악해야 하는 문제!📌 input data 2차원 list로 처리한다음 graph로 탐색하면 되겠다.📌 상하좌우 이동해보고 0인지를 체크하고 0이면

2022년 6월 14일
·
0개의 댓글

게임 개발

아직 한참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낀다. 구현을 위해 생각하는 훈련을 계속 해야겠다. 입력을 받는 것은 그냥 그렇다치고 map을 하나 더 만들어서 간 곳을 체크하는 것이 문제의 핵심이었음.왼쪽으로 돌면서 turn left와 direction을 체크해야하고 문제의 조건을

2022년 6월 13일
·
0개의 댓글

.gitignore

git에게 맡기지 않을 file과 folder들을 지정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자동으로 생성되는 file들java나 nodejs의 library 같은 것들은 굳이 git에 올릴 필요가 없는 것이죠! 또는 포함하지 말아야 할 정보들도 있는데 보안상 민감한 file들을

2022년 6월 8일
·
0개의 댓글

git

git에 대해 정리하려고 해요. 미래의 협업을 위해 git에 대해 배우고 정리하려고 합니다! git은 VCS 종류 중 하나입니다 (version control system)프로젝트의 시간과 차원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죠!깃을 관리하는 것으로는 CLI와 GUI 둘 다

2022년 6월 8일
·
0개의 댓글

Html 공부_1

Html 공부를 시작했어요. 간단하지만 깊게 공부하려고 해요.! 하고 tab 을 누르고 body 문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제목 테그를 나타내는 방법으로 h1 - h6 tag 가 있고 h1 하고 tab을 누르면 자동으로 <>안에 작성이 됩니다! 하지만 이제 desi

2022년 6월 8일
·
0개의 댓글

bj1406 에디터

처음에 이 문제를 풀기 위해 그냥 list의 built in function을 이용했다. 근데 시간 초과가 나와서 다시 했음...그래서 어떻게 data를 받아야할까 고민을 하다가 솔직히 나는 node구조로 doubly linked list를 생각했다. 근데 이렇게 하면

2022년 6월 8일
·
0개의 댓글

bj 1874 스택수열

어제 처음 보고 문제 이해가 안 되었던 게 기억이 남. 그래서 그냥 아 내일 봐야지 하고 있다가 오늘 일어나서 문제를 보니 이해가 되었다. ㅋㅋㅋ 할많하않.. 그리고 stack을 이제부턴 그냥 list를 이용해서 할 거임. 마찬가지로 deque도 그냥 module 가져

2022년 6월 7일
·
0개의 댓글

bj9093 단어뒤집기

내가 생각한 방법1.list에 저장. 근데 list의 경우 element갯수가 994 이상 저장 안 되는 것을 저번 fibonacci 문제를 풀면서 알고 있음 그래서 만약 단일 단어로 1000개가 들어온다면 틀릴 수밖에 없음. 아니라는 가정 하에 문제를 풀면 1-1 l

2022년 6월 6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