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최적화 AI: 뤼튼(Wrtn)

이장근·2023년 5월 18일
5

오늘은 주변에서 아무리 AI가 열풍이어도 관심없던 사람도 혹 할만한 AI를 소개합니다.
전면 무료화, GPT 4.0 무제한 사용, 글자수 제한 없음 등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국내 AI 플랫폼, 뤼튼입니다!

바로 사용하러 가볼까요? [https://wrtn.ai/]

로그인 & 시작

국내 플랫폼답게 로그인부터 익숙한 로고들이 보입니다.
역시 한국에선 카카오 네이버 로그인 없으면 섭섭하죠.

뤼튼은 현재 전면 무료화가 되어 로그인만 하면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채팅(프롬프트)창을 메인으로 한 UI들이 보여지는데요, 바드, Chat-GPT를 통해 낯익은 배치인 듯 합니다.

처음 사용해보는 사람들에게 간단한 명령어를 실행해볼 수 있도록 명령어 예시들이 적혀있습니다. 마치 카카오 AI 스피커를 사면 오는 예시 명령어 느낌이 나는군요.

[출처 : https://m.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mozaikkoh ]

카카오가 스피커는 못만들었어도, 이런건 잘했던 것 같네요…

그림 생성 기능

채팅 입력창에 회색 글씨와 가운데 있는 클릭 가능한 UI에 보면 "그려줘" 가 있네요?
뤼튼은 그림 생성까지 가능한 모양입니다.

사실 저도 그림같은 걸 뽑아보고 싶었어요. 바로 달려갑니다.

이녀석, 생각보다 섬세합니다. 결과물의 퀄리티과는 별개로, 칭찬할만한 부분이 많습니다.

우선 답변의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결과물을 zip파일로 압축하여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원하는 결과물만 개별적으로 다운 받을 수 있고, 원한다면 좌상단의 <-> 화살표 버튼을 통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각 그림에 대해 피드백을 줄 수 있다는게 인상적이네요.

하나 더 뽑아 볼까요?

어...
그림 생성 기능은 여기까지 보는걸로 하겠습니다.

강력한 툴 기능

뤼튼은 여러 플랫폼과 협업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뤼튼의 강점으로 밀만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이런식으로 틀의 항목만 채워넣으면 원하는 주제에 맞춰서 작성해주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CLOVA, Open AI에 의해 제공되는 것 같은데요, 시간이 갈수록 이런 항목이 추가될거라 생각하니 설레네요.

항목만 봐도 가슴이 웅장해지는 바입니다…

이 많은 모든걸 작성해서 보여드리고 싶지만 ㅎㅎ
그 중에 하나 [인스타 피드] 항목을 통해 작성해보고, 실제 제 인스타에서 보이는 광고와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인스타에 등장하는 광고 첫 번째를 가져와봤습니다.
보통 인스타 광고는 주저리 주저리 내용이 많았던 것 같은데, 이 광고는 간결하게 적어놨군요.

입력 값은 이런식으로 넣어서…!

자동 생성을 누르면…!

결과물입니다! 제가 여지껏 봐왔던 인스타 광고와 흡사하네요 ㅋㅋㅋ
입력하지 않은 정보도 잔뜩잔뜩 있지만, 여기서 첨삭만 조금하면 봐줄만 할 것 같아요.
(마케팅 알못의 의견입니다.)

에디터 기능

긴 글을 작성하다가 막힐 때, 현재 캐럿(커서)의 위치에서부터
AI가 맥락을 파악해서 새로운 글을 이어서 작성해주는 기능입니다.

좌측에 기본 세팅을 작성해놓고 가운데 문서 편집기에서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기본 세팅과 같은 곳을 채울 때, 짤막한 키워드로 어떻게 채워야 할 지 감이 안잡힌다면
우측에 ( ? ) 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면 상세 설명이 항상 등장합니다. 무척이나 친절하네요.

간단히 짧은 글을 쓰고, 연결 방향성을 "추가" 로 하고 이어쓰기를 해보겠습니다.

음.. 뤼튼의 개인적인 바램이 담긴 것 같은 글이 추가적으로 작성되었네요.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생성을, 추가적으로 뒤에 더 붙이고 싶다면 이어서 생성을 누르면 됩니다.

위의 맥락과 맞지 않는 것 같아 재생성을 요청해봅니다.

오..! 이번에는 꽤나 들어맞는 내용을 채워 넣어주었습니다.
이것 저것 하나씩 해볼 때마다 흥미로울 따름입니다.

연결 내용의 방향성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아래의 항목에서 상황에 맞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접근성

뤼튼은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옆에 있으려고 하는 것 같아요. 한국에 특화된 모습답게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고, 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운 받아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에서 언제든지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모바일에서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사용한 계정으로 어플에서 로그인하니, 질답 히스토리와 그림 결과물들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업데이트 예고!

마치 "뭘 좋아하는 지 몰라 모두 준비했어" 같은 느낌을 주는 AI 뤼튼!
불과 몇 개월 사이에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고, 다음 업데이트도 올해 상반기로 예고했는데요~

예고된 업데이트는 바로 "플러그인" 서비스 입니다.
플러그인과 AI를 결합해서 사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취지인듯 합니다.

끝으로

뤼튼은 이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유료 결제를 하게된다면 더욱 빠른 응답속도와 새로운 기능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기능들을 조목조목 더 상세히 설명해보고 싶었지만 분량의 압박이 심하여..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어떠셨나요? 꽤 기대가 되는 유망주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무료 버전에서 이런저런 기능을 사용해보고 마음에 든다면 유료버전으로 사용할 의향이 생기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rofile
Red Queen's Paradox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