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

chanchanhe·2022년 6월 16일
0

js

목록 보기
1/18

Math 프로퍼티

Math.PI

원주율 PI 값(π)을 반환한다.

Math.PI; // 3.141592653589793

Math 메서드

Math.abs

Math.abs 메서드는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절대값을 반환한다. 절대값은 반드시 0 또는 양수이어야 한다.

Math.abs(-1); // 1
Math.abs('-1'); // 1
Math.abs(''); // 0
Math.abs([]); // 0
Math.abs(null); // 0 
Math.abs(undefined); // NaN
Math.abs({}); // NaN
Math.abs('string'); // NaN
Math.abs(); // NaN

Math.round

Math.round 메서드는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반올림한 정수를 반환한다.

Math.round(1.4); // 1
Math.round(1.6); // 2
Math.round(-1.4); // -1
Math.round(-1.6); // -2
Math.round(1); // 1
Math.round(); // NaN

Math.ceil

Math.ceil 메서드는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올림한 정수를 반환한다. 소수점 이하를 올림하면 더 큰 정수가 된다. 예를 들어, 1.4의 소수점을 이하를 올림하면 2가 되고, -1.4의 소수점 이하를 올림하면 -1이 된다.

Math.ceil(1.4); // 2
Math.ceil(1.6); // 2
Math.ceil(-1.4); // -1
Math.ceil(-1.6); // -1
Math.ceil(1); // 1
Math.ceil(); // NaN

Math.floor

Math.floor 메서드는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내림한 정수를 반환한다. 즉, Math.ceil 메서드의 반대 개념이다.
소수점 이하를 내림하면 더 작은 정수가 된다. 예를 들어, 1.9의 소수점 이하를 내림하면 1이 되고, -1.9의 소수점 이하를 내림하면 -2가 된다.

Math.floor(1.9); // 1
Math.floor(9.1); // 9
Math.floor(-1.9); // -2
Math.floor(-9.1); // -10
Math.floor(1); // 1
Math.floor(); // NaN

Math.sqrt

Math.sqrt 메서드는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제곱근을 반환한다.

Math.sqrt(9); // 3
Math.sqrt(-9); // NaN
Math.sqrt(2); // 1.414213562373095
Math.sqrt(1); // 1
Math.sqrt(0); // 0
Math.sqrt(); // NaN

Math.random

Math.random 메서드는 임의의 난수(랜덤 숫자)를 반환한다. Math.random 메서드가 반환한 난수는 0에서 1미만의 실수다. 즉, 0은 포함되지만 1은 포함되지 않는다.

const random = Math.floor((Math.random() * 10) + 1);
console.log(random); // 1에서 10범위의 정수 

Math.pow

Math.pow 메서드는 첫 번째 인수를 밑으로, 두 번째 인수를 지수로 거듭제곱한 결과를 반환한다.

Math.pow(2, 8); // 256
Math.pow(2, -1); // 0.5
Math.pow(2); // NaN

Math.pow 메서드 대신 ES7에서 도입된 지수 연산자를 사용하면 가독성이 더 좋다.

2 ** 2 ** 2 // 16
Math.pow(Math.pow(2, 2), 2); // 16

Math.max

Math.max 메서드는 전달받은 인수 중에서 가장 큰 수를 반환한다. 인수가 전달되지 않으면 -Infinity를 반환한다.

Math.max(1); // 1 
Math.max(1, 2); // 2 
Math.max(1, 2, 3); // 3
Math.max(); // -Infinity

배열을 인수로 전달받아 배열의 요소 중에서 최대값을 구하려면 Function.prototype.apply 메서드 또는 스프레드 문법을 사용해야 한다.

Math.max.apply(null, [1, 2, 3]); // 3
Math.max(...[1, 2, 3]); // 3

Math.min

Math.min 메서드는 전달받은 인수 중에서 가장 작은 수를 반환한다. 인수가 전달되지 않으면 Infinity를 반환한다.

Math.min(1); // 1 
Math.min(1, 2); // 1
Math.min(1, 2, 3); // 1
Math.min(); // Infinity

배열을 인수로 전달받아 배열의 요소 중에서 최소값을 구하려면 Function.prototype.apply 메서드 또는 스프레드 문법을 사용해야 한다.

Math.min.apply(null, [1, 2, 3]); // 1
Math.min(...[1, 2, 3]); // 1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