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6th 실전 프로젝트

Colleen·2023년 3월 6일
0
post-thumbnail

실전프로젝트

별생각 안했던, 실전 프로젝트가 다음주면 온다고 한다. 나랑 같이 리더 /부리더로 하는 오빠와 이야기를 나누어 봐야 겠다. 일단은 간단하게 이야기 나눈 결과로, wed socket과 RTC를 구현 해보자고 이야기 해 보았다 그러면 타겟층을 잘 선택하고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 했다.

나의 결심

그나마 내가 작업을 하면서, 나만의 메리트를 보여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 했다. 프론트, 백 모두에게 내가 어느정도 웹 기획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였다. 첫주에 만드는 기획안에 간단하지만 이해 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려고 한다.

간단하게 해야할 일들

생각을 해보면 처음에 해야 할 일들을 정리 해봐야 겠다.
1. 레퍼런스 찾기
2. 타겟층 정리, 해당 타겟에 맞춘 페르소나 모델과 고객여정지도 만들기
3. SWOT분석 및 전략선택
4. 원하는 페이지, 메인과 포인트 컬러 정하기
5. 디자이너에게 어필 하고 싶은 각자의 의견 정리 하기
이정도가 다 일것 같다.
MVC 패턴을 처음 맞이 했을 때, 내가 일단 로직을 짤수 있을까 고민 했는 데.. 지금은 내가 생각 한대로 어느정도 짤 수 있는 것 같다 .. 사실 그것보다 더 많이 생각 해야 할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 ㅠㅠ 다행이면서도 열심히 해야 겠다 .. 생각을 매번 하는 나 이다.

profile
이상한 나라의 개발하는 예대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