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0.07.30~31

요리하는코더·2020년 7월 31일
0

TIL

목록 보기
4/193
post-thumbnail

오늘도 지각으로 쓸까하다가 이틀동안 한게 많지 않아서🤦‍♂️ 한번에 쓰고 앞으로 지각을 하지말자로 생각했다.

👉 오늘 한 일

  • (2020.07.30) 도수 치료를 받았다. 처음 받았는데 몸이 많이 풀린거 같다! 내 몸이 많이 굳어있고 문제가 많다해서,,,🤕 꾸준히 받아야겠다.
  • (2020.07.30) 아는 형과 카페에 가서 공부를 했다. 어제하던 인공지능 질문도하고 vim 세팅도 좀 물어봤다.
  • (2020.07.30~31) 노마드코더 React 강의를 들었다. 무료 강의는 다 들었었고 추가로 멤버십을 결제해서(내 돈은 아니지만,,,🤑) 추가로 notion에 정리하며 공부 중이다.

👉 공부한 내용

  • 파이썬 궁금한 부분을 해결했다.
  • tqdm이라는 것에 대해 알았다.
  • 노마드코더 React 멤버쉽 강좌 Fundamentals부분을 들으며 정리했다.
    * 정리 링크

☕️ 잡담

처음으로 도수치료를 받았는데 몸이 많이 풀리는 느낌이다! 나이에 비해 몸이 너무 굳었다해서 뻘쭘했지만🤦‍♂️,,, 얼른 치료를 받으며 몸 상태를 좋게 만들어야겠다.
그리고 오랜만에 아는 형들을 만나서 공부하고 맛있는 것도 먹었다!
다들 열심히 사는 거 같아서 멋있었고 나도 더 노력해야겠다!

오늘의 팁은 맥북 프로그램 추천이다!
맥에서 화면을 최대화하면 웹 서핑할 때 탭들도 안 보이고 먼가 내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래서 알게된 프로그램인데 바로 Spectacle이다.

Move and resize windows with ease라는 슬로건(?)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로 적혀있다.

이러한 이름답게 화면 분할 등을 쉽게 해주는 것이니 한번 사용하면 엄청 편리할 것이다.
이틀치 TIL 끝📚


📑 참고 사이트

profile
요리 좋아하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