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0.11.22

요리하는코더·2020년 11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79/193
post-thumbnail

정말 오랜만에 작성하는 TIL이다 ㅠㅠ 거의 2주만에 작성하는 거 같다,,,
잡담 파트에서 조금 이야기를 풀어보겠다!

👉 오늘 한 일

  • 이력서 작성(잡코리아, 학교 현장시습 사이트)
  • JMeter 특강
  • adsp 시험

👉 공부한 내용

  • 오전에 adsp를 보러 갔는데 사실 책 한번 펴보지 못하고 본 건데 신청한게 아까워서 한번 보러갔다,,, 역시 모르는 거 투성이었다,,,ㅠㅠ
  • 먼가 큰 플젝과 활동을 끝내니 멀 해야할지 좀 막막해서 인턴이나 현장실습을 알아보다가 이력서들을 작성했다. 그래도 다양한 활동을 해서인지 점점 작성할 수 있는게 늘어가서 뿌듯했다 ☺️
  • JMeter 특강을 들었다. JMeter는 부하 테스트(load test) 및 성능 테스트(performance test)를 위해 설계된 자바 기반의 오픈소스 데스크톱 어플리케이션이다. 개념 설명 및 다양한 사용법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전에 간단히 설명을 들은적이 있는데 오늘 다시 사용하려니 실행이 안되서 [성능 테스트 도구] Apache Jmeter 설치부터 간단한 사용까지를 참고했다.

☕️ 잡담

한동안 TIL을 작성하지 못했다 ㅠㅠ 너무 바빴기 때문이다,,, 몇번씩 벨로그를 쓰고 싶었는데 '이거만 해결하고 시간나면 써야지' 하다보니 항상 시간이 너무 지나있었다 ㅠㅠ 진짜 며칠씩 밤을 새고 잠깐 쪽잠자고 개발하고 서류 준비하고 발표 자료 준비를 했다. 리액트를 처음 사용하다보니 모르는 부분도 많았고 라이브러리들이 내가 원하는 대로 커스텀되지 않아서 바꾸거나 직접 개발하다보니 힘들었다 ㅠㅠ 마지막에는 어쩌다보니 최종 발표도 맡게 되어 발표 자료 수정, 발표 대본 작성 및 연습까지하니 시간이 너무 부족했다 ㅠㅠ 좀만 더 일찍 열심히 했으면 시간이 괜찮았을까,,,ㅠㅠㅠ 그래도 준비한만큼 발표는 잘 진행한 거 같아서 다행이었다! 어떤 결과를 받을진 모르겠지만 팀원들과 열심히 노력하고 최종 발표에 발표할 수 있을 정도의 결과물을 만든 것에 의의를 두려고한다!
gif로 변환하는 방법을 찾거나 내 결과물이 좀 더 다듬어지면 벨로그에도 올려보려고 한다 ㅎㅎ 그리고 개발하면서 겪었던 문제들과 해결했던 부분도 한번 공유하고 회고록처럼 내가 한 대외활동(?) 소개 및 추천 등 여러가지 이야기를 작성해보려고 한다! 얼마전에 최종 발표까지 끝났는데 비슷한 시기에 끝난 곳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활동하신 분들 고생 너무 많았습니다!👍
코로나로 너무 너무 아쉬운 활동이었지만 기회가 있을 때마다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또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ㅎㅎ🙏
다시 벨로그를 꾸준히 작성해 봐야겠다!🔥🔥🔥


📑 참고사이트

profile
요리 좋아하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