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하다가 졸려서 미리 작성하는 TIL이다🥱

👉 오늘 한 일

  • 업무
  • 프로그래머스 1문제 풀기
  • 드림코딩 강의 듣기
  • 학교 과제

👉 공부한 내용

  • 회사에서 만드는 앱에서 이미지를 crop해야하는 부분이 있는데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을 해보았다. 기존에는 화면을 넘어가는 이미지의 사이즈를 생각해서 비율을 구해서 좌표를 찾았었다. 지금 시도한 방법은 화면만큼의 사이즈로 이미지를 자르고 거기서 특정 부분을 crop하는 것이었다. 코드를 수정하다보니 조금 헷갈려서 실수가 있었는데 수정하니 잘 작동을 하는 거 같았다,,,! 하지만, 데스크톱 브라우저에 맞추니 모바일에서 안 맞고 모바일에 맞추니 데스트톱 브라우저에서 안 맞았다🤯 내일 좀 더 좌표를 구하는 공식을 바꿔서 시도할 것이다. 추가로 드림코딩에서 좌표를 찾는 강의를 들어서 그 강의에 있는 정보를 활용해볼 계획이다.
  • 모의고사를 풀었다. python으로 풀고 있는데 아직 문법도 헷갈릴때가 많아서 쉬운 문제임에도 조금 시간이 걸렸다. 그리고 다 풀고 나서 다른 사람들의 풀이를 보며 잘 짠 코드들을 분석했다. 여러 답을 보고 있는데 cycle이라는 것을 사용한 코드가 있었다. 처음 알게된 것인데 나중에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풀게되면 한번 사용해봐야겠다!
  • 드림코딩의 브라우저 101 강의를 들었다. 매일 매일 들어보려고 하는데 시험 기간에는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다 ㅠㅠ 속도를 높여서 듣거나 잠시 시험 공부를 먼저 끝내고 시험 기간이 끝나면 빠르게 보거나 할 것 같다.
  • 컴퓨터 네트워킹이라는 과목의 과제를 했다. 아직 개념 공부를 다 못해서 문제들이 어렵다 ㅠㅠ 얼른 공부를 해서 이번 시험을 잘 보고 싶다.

☕️ 잡담

피곤해서 급하게 쓰고 과제를 좀 더 하다가 자려고 한다 ㅠㅠ 내일은 이미지 crop부분을 빨리 마무리할 수 있으면 좋겠다,,,!


📑 참고사이트

profile
요리 좋아하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