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를 수정하고 작성하면 너무 늦어질 거 같아서 미리 작성하는 TIL,,

👉 오늘 한 일

  • 업무
  • 멘토링
  • 프로그래머스 문제 풀기
  • 드림코딩 강의 듣기

👉 공부한 내용

  • 회사 홈페이지에 수정해야 하는 부분들이 있어서 수정을 하였다. 실수로 내가 코드를 수정하다가 확장자를 잘못 작성해서 에러가 발생했던 것이었다,, 급하게 수정을 했는데 빠르게 잘못된 부분을 찾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다음에는 좀 더 테스트를 해봐야겠다!
  • 학교 팀플이 있는 과목에서 멘토님이 한번 팀 회의를 진행하자고 했다. 이때까지 공부했던 사항들을 얘기했는데 멘토님이 생각보다 진도가 늦는다고 하셨다,, 사실 어느정도 느꼈는데 왜냐하면 도커를 일주일만에 리눅스 컨테이너 기술부터 정리하면서 공부하려니 빠듯하고 이해도 잘 안됐기 때문이다 ㅠㅠ 지금 정리본을 작성하고 있는데 좀 더 깔끔하게 정리하고 어느정도 이해가 되면 얼른 포스팅해야겠다.
  • 프로그래머스 완주하지 못한 선수, 신규 아이디 추천을 풀었다. 파이썬으로 코딩테스트 언어를 변경하고 있어서 연습하는데 아직 익숙하지 않다 ㅠㅠ 그리고 항상 다른 사람들의 풀이를 보면서 공부를 하는데 코드를 잘 짜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그리고 파이써닉(?)하게 짜는 코드들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운다! 열심히 풀어야겠다,,,!!
  • 드림코딩 강의를 들었다. 이번 강의는 실습이어서 코드를 작성했는데 처음 작성한 코드가 작동을 안 했다. innerText가 문제인가 싶어서 검색하다보니 INNERTEXT VS. TEXTCONTENT 글이 있어서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었다.
    많은 정보가 있지만 가장 큰 차이들은 아래와 같은 부분이었다.

    innerText는 사용자의 눈에 보이는 정보이다.
    예를 들어, visibility hidden을 주면 출력되지 않는다.
    innerText보다 textcontent가 더 빠름

  • innerText가 문제가 아닌 거 같아서 혹시 getElementsByClassNamequerySelector로 작성하니 해결이 되었다. 근데 검색을 하니 querySelectorAll() vs getElementsByClassName라는 글에서는 동적으로 처리하려면 getElementsByClassName을 사용하라고 해서 일단 질문 글을 올렸는데 좀 더 검색을 하면서 알아봐야겠다.

☕️ 잡담

먼가 너무 해야될 게 많아서 이것 조금 저것 조금하다보니 진도가 잘 안 나간다 ㅠㅠ 그리고 생각이 너무 많아졌다,,, 이것도 해야하는데,,, 저것도 해야하는데,, 하다보니 머리가 너무 복잡하다🤯 선택과 집중을 잘 해봐야겠다,,,! 그리고 TIL을 이런 일기식이 아닌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방식으로 바꿀까 고민 중인데 머가 좋은지 좀 더 생각해봐야겠다🤔


📑 참고사이트

profile
요리 좋아하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