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 2020.01.18~24

요리하는코더·2021년 1월 24일
0

TIL

목록 보기
102/193
post-thumbnail

해결 안 된 문제가 있어서 항상 퇴근하고도 해결한다고 한동안 블로그를 작성하지 못했다 :'(
오늘도 늦었지만 작성하려고 한다.

👉 이번주 한 일

  • React 개발
  • cafe24
  • 카카오 커머스 코딩테스트

👉 공부한 내용

  • React를 사용해 계속 사이트를 만들었다. 그 중 react-webcam을 활용해 웹 브라우저에서 사진을 찍는 기능이 있다. 사진을 찍고 거기서 일부분을 가져와야 하는데 TIL - 2021.01.04~05 여기서 작성했듯이 풀 스크린으로 구현을 하다 보니 너무 어려웠다. canvas를 많이 사용해보지도 않았고 crop 작업이 어려워서 라이브러리를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잘 안됐다ㅠㅠㅠ 여러 라이브러리를 사용했는데도 진행이 잘 안 돼서 거의 일주일을 쏟아부었다,,,ㅠㅠ(블로그를 작성 못 한 이유이기도 하다) 계속 시도한 결과 사진의 비율을 계산하고, 라이브러리(혹은 canvas를 분석했다는 게 더 맞는 표현일 수도)를 분석해서 금요일에 성공했다!😊 아주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edge-detection이 없는 상황에서는 나름 잘 구현한 것 같다!
  • 내가 cafe 24를 앱 개발 쪽을 담당해야 하는데 위에서 언급한 문제가 잘 해결 안 되기도 했고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서 다른 개발자분과 CTO(사수)님이 붙으셨다. 그래도 내가 담당했던 부분이어서 아는 부분은 최대한 지식을 공유하면서 진행해서 나름 많이 진행된 것 같아 다행이다. 나도 어려운 부분을 해결했으니 빨리 같이 협력해서 완성해야겠다!! 점점 우리의 아이템을 원하는 곳들도 많아지고 잘 되면 좋겠다😇
  • 카카오 커머스 코딩테스트를 23일(토)에 참가해서 풀었다. 솔직히 말하면 문제는 쉬웠는데 3번을 다 못 풀었다,,, React에서 javascript를 쓴다고 썼지만, 아직 많이 익숙하지 못해서 시간이 오래 걸렸다,,, 문제가 쉬워서 3문제를 다 못 풀어서 떨어질 거 같은데,, 일단 기다려봐야겠다🙏 다음에는 좀 더 긴장하고 너무 여유를 가지고 푸는 게 아니라 집중해서 풀어야겠다😔

☕️ 잡담

계속 작성 중이던 대외활동 후기 글을 일단 올렸다,, 사실 아직 반도 못 쓴 거 같은데 모집 기간이 시작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업로드를 했다,,, 내일이랑 계속 써서 최대한 빠르게 완성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11기 준비과정부터 합격 후기까지 미완성 글이지만 관심이 있는 분들은 프로세스 확인 정도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최대한 빠르게 작성을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이번 주 내내 잘 해결 안 된 부분을 그나마 해결해서 기분이 좋았다! 얼른 다른 부분도 진행해서 하나의 플젝을 완성하고 다른 것들도 많이 개발하며 공부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 또, 서로 새로운 기술이나 요즘 유행하는 기술을 공부해서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지자는 CTO님의 말대로 많은 공부를 같이하면 좋겠다!
친구랑 내안의 그놈이란 영화를 봤다. 뭔가 본 듯 안 본듯한 영화였는데 중간쯤 가니 봤던 기억이 났다😅 좀 유치하고 뻔한 내용이 많았지만 음,,, 적당히 머리 비우고(?) 보면 재밌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
친구가 맥북을 새로 샀는데 컴맹에 가까운 정도여서 윈도우를 설치해주기 위해 만났다,,, 근데 iso 파일을 받는데 4시간이 걸린다고 나오길래 시간이 없어서 못 깔아줬다,,, 아마 다음주에 만나서 다시 설치해주려고 하는데 친구가 맥북에 적응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요즘 산책에 맛을 들렸다. 새벽 시간에 사람이 없을 때 왕복 2시간 정도 그냥 정처없이 걷다가 온다. 생각도 하고 같이 사는 친구랑 가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한다. 답답한데 바람 쐬기도 좋고 사람 없는 곳에서 조용히 생각 정리하기 좋은 거 같다! 물론 조심해야하니까 최대한 사람 없는 시간과 없는 장소로 걷고 있어서 무섭긴 한데 최대한 조심히 다니고 있다,,,!
아직 못 본 강의도 많은데 패스트 캠퍼스에서 개발자의 시크릿 코드를 결제했다,,, 코드를 짜면서 코드리뷰를 받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실무에 쓰였던 코드들을 보면 나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서 아직 들을게 많지만😅 결제를 했다,,,! 틈틈히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


📑 참고사이트

profile
요리 좋아하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