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tance field를 활용하면 사용자에게 인터렉티브한 효과를 주는 메테리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세팅> Mesh Distance field create
활성화하기
특정 상황에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관련된 옵션을 덧붙이자면
8bit mesh distance field
16비트를 8비트로 변환해 메모리 소비량을 대폭 감소시켜줍니다 하지만 크거나 얇은 메쉬에는 아티팩트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Compress mesh distance field
마찬가지로 메모리를 절약하지만 퀄리티는 소실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Level Streaming을 사용하면 로딩 시 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레벨을 열 때 압축을 풀어야 하기 때문입니다Distance field Near Surface
함수를 활용해 잔물결이나 슬라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잔물결 메테리얼- 피사체가 겹쳤을 때 파동이 일어나는 효과입니다.
슬라임 메테리얼- 피사체와 접촉할 때 부피가 늘어나는 효과입니다.
DistanceFieldGradient
함수는 디스턴스 필드가 방사되는 방향을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WS 방향을 Local space로 변환하여 물의 저항 효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