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Contants- 360 Camera

KJW·2022년 9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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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flow

  1. 에픽스토어에서 'Camera360 플러그인'을 다운받습니다.

  2. 프로젝트에 추가하면 '콘텐츠 브라우저->Camera360'폴더가 추가됐을겁니다. 폴더에서 BP_Camera point,BP_Camera Rec 360 액터를 레벨에 배치합니다

  • BP_Camera point 디테일패널> Target all transform에서 카메라를 선택하면 시퀀스에 저장된 카메라의 키프레임을 그대로 Overlap할 수 있습니다.
  1. is active는 비활성화, Auto play는 활성화해준 다음 시뮬레이션을 실행해보아 360카메라 테스팅을 합니다.
  • is active

  • auto play

  1. 시퀀스에 BP_Camera rec 360를 카메라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최종 Camera Cuts에 바인딩합니다

  2. Movie render queue에서 이미지시퀀스를 렌더링합니다

  3.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구워내기 위해 'adobe media encoder'프로그램으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세팅값을 맞추고 영상으로 만듭니다.

    • video- render at maxium depth 활성화
    • video- VR video- Frame Layout 프로젝션 타입에 맞게 설정
    • Use maximum render quality 활성화

360 Camera 기능

Projection mode

Mode플러그인출력해상도
360_stereo(streo panoramic)Panoramic capture 활성화5760x5760
Mono type5760x2880(5.2k)
  • 출력해상도는 렌더링 하기 전 무비렌더큐에서 설정합니다
    ex) Movie render queue> file Output resoultion- 5760x2880(5.2k)

Stereo panotamic system

  • Capture speed는 2K 이상의 이미지를 캡처하는 경우 보통 50~ 70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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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공간을 채워가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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