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de main() {
List<int> numbers = [1,2,3,4,5];
numbers.add(1);
numbers.first; // 제일 첫번째요소
numbers.last; // 제일 마지막요소
}
collection if와 collection for를 지원한다. if로 존재할수도 안할수도있는 요소를 만들어줄수 있다 .
var givemeFive =5;
[1,2,3,4, if(givmeFive) 5] // 5가 없으면 5를 추가한다
UI 인터페이스만들때 아주 좋다고함.
voide main() {
var name = 'lee'
var age = 10;
var greeting = 'Hello $name, ${age +2}';
print(greeting)
}
void main() {
var oldFriends = ['lee', 'park']
var newFriends = [
'lewis',
'ralph',
'darren'
for (var friend in oldFriends) " $friend"
];
print(newFriends)
}
시간을 굉장히 아껴줌. 요소 추가
void main() {
Map<int, bool> player = {
1 : true,
2 : false,
3 : true
}
}
자료형과 값을 동시에 할당할수 있다.
void main() {
Set<int> numbers = {1,2,3,4,5};
print(numbers)
}
Set에 속한 아이템은 유니크하다.! 요소가 항상 하나씩만 있어야 한다면 Set을 사용하면된다 . 유니크할 필요가없다면 List를 사용하라. LIst는 파이선의 list와 같고, Set은 파이썬의 튜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