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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체제] 메모리 오더

메모리 모델 기본 지식 Atomic 연산에 한해, 모든 쓰레드가 동일 객체에 대해서 동일한 수정 순서를 관찰!

2022년 6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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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7.1] 4. 힙과 스택 그리고 GC

5.4 힙과 스택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프로그램의 코드는 메모리에 적재된다. 메모리 상의 코드는 CPU에 의해 하나씩 읽혀지면서 실행되는데, 이 과정에서 프로그램은 자연스럽게 데이터를 위한 메모리가 필요해진다. 따라서 메모리는 코드와 데이터로 채워진다. 힙과

2022년 6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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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7.1] 3. 예외 처리

5.3 예외 예외는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비정상적으로 종료하는 것을 뜻한다. 예외가 발생하면 개발자는 예외 메시지로부터 오류의 원인을 찾을 수 있다. 5.3.1 예외 타입 CLR에 의해 전달되는 예외는 그 자체도 타입(Type)의 인스턴스다. 예를 들어 syste

2022년 5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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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7.1] 2. C# 예약어 (extern, ref, params, checked) 전처리기, 특성

C어떤 전처리기 기호가 정의가 되었는지 판별하여 조건에 맞는 코드를 실행한다.if: 지정된 기호가 정의된 경우에만 코드가 컴파일되는 조건부 컴파일을 엽니다.elif: 앞에 있는 조건부 컴파일을 닫고 지정된 기호가 정의되었는지에 따라 새 조건부 컴파일을 엽니다.else:

2022년 5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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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NO PUN, NO UNET. C# 서버로 멀티FPS 게임 제작기

친구들과 함께 APEX Legend를 하면 꼭 한 라운드에 한번씩 하는 말이 있다.친구 1: "아 또 순간이동하네..."친구 2: "아니 분명 숨었는데 왜 또 맞아!"

2022년 5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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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7.1] 1. 간단한 닷넷 프레임워크

닷넷 프레임워크(.NET Framework)는 2002년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표한 응용 프로그램 개발 환경으로서 프로세스 가상 머신에 속한다. 일반적인 네이티브 언어로 만들어진 프로그램들이 운영체제에서 곧바로 실행되는 것과는 달리, 닷넷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2022년 5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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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멀티플레이 FPS게임 개발기 3 - 서버: 목표와 기능구현1

"자세한 코드 설명 및 전체적인 구성은 따로 포트폴리오 페이지에서 정리하겠습니다.여기선 현재 구현된 기능과 해당 기능에 대한 간단한 설명 및 추후 개발할 것들을 정리합니다"지연보정으로 인한 자잘한 렉 줄이기 (어디까지 가능한지가 사실 이번 프로젝트로 얻으려는 것)데디케

2022년 5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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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멀티플레이 FPS게임 개발기 2 - 클라이언트: 목표와 기능구현1

클라이언트 개발에서의 목표와 기능구현

2022년 5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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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멀티플레이 FPS게임 개발기 1 - 동기와 준비

친구들과 함께 APEX Legend를 하면 꼭 한 라운드에 한번씩 하는 말이 있다.친구 1: "아 또 순간이동하네..."친구 2: "아니 분명 숨었는데 왜 또 맞아!" 이와같이 서버문제는 왜일어나고 어떻게 해결하는지를 직접 만들며 알아보자

2022년 5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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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er]게임서버에 대한 재밌는 글(링크) 모음

https://www.ea.com/ko-kr/games/apex-legends/news/servers-netcode-developer-deep-divehttps://www.inven.co.kr/board/heroes/2028/29996https&#x3

2022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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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우측값(R-value)과 이동생성자

모든 C++ 식에는 형식이 있으며 값 범주에 속합니다. 값 범주는 식 평가 중에 임시 개체를 만들고, 복사하고, 이동할 때 컴파일러가 따라야 하는 규칙의 기초입니다.C++17 표준은 다음과 같이 식 값 범주를 정의합니다.lvalue에는 프로그램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주

2022년 4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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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 채우기(백준 1493)

분할과 정복에서 가장 정직한? 이름에 걸맞는 유형내가 푼 방법은 들어갈 수 있는 박스를 하나 집어넣고 남는 공간을 3등분 하여 다시 각각의 공간에 대해 들어갈 수 있는 제일 큰것을 집어넣는 재귀 방식으로 풀었다.코드를 한번 봐 보자그림판으로 그려서 별로지만 대충 저런식

2022년 4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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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condition_variable 간략 설명

유저레벨에서(같은 프로그램에서) 동기화가 필요할 경우 쓰인다.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lock을 얻은 뒤 해당 쓰레드를 계속 실행시키고 아닐경우 다시 wait()을 발생시켜 대기하는 일을 할 때 주로 쓰인다.조건 변수를 대기하는 코드에서는 mutex를 사용해야 합니다.

2022년 4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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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자주 쓰이는 lock 종류

C+ 그 C가장 기본적인 lock이다. mutex 변수를 선언하고 lock을 건다. 나중에 반드시 unlock을 적어두어야 하며, 까먹었을시 먹통이 되는 원인이 된다위의 mutex lock이 사용하기 불편하고 오류에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C+ 현재 락이 걸린 부분

2022년 4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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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size_t

위 코드를 보면 stringSize 라는 변수를 std::string 클래스가 제공하는 size_type 으로 정의한다. 위의 size_type은 string 이 담을 수 있는 최대 문자 개수를 저장할 수 있는 타입이다. 참고로,size_type은 allocator

2022년 4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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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Auto

Rookiss님의 강의 C++프로그래밍 입문에서 참조한 내용입니다. 핵심만 정리해 보았습니다.https://www.inflearn.com/course/%EC%96%B8%EB%A6%AC%EC%96%BC-3d-mmorpg-1정말 편리한 기능이다. 아무 생각없이 쓰

2022년 4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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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배달(백준 15686)

전형적인 브루트포스로 풀 수 있다. 이게 현재 solve.ac기준 골드 5라 책정되어있는데아마 순열 조합 뽑기가 섞여있어 그런거 아닌가 싶다.내가 푼 방법은 브루트포스라는 이름에 가장 걸맞는 방법으로, 현존하는 치킨집을 M개 맞춰 combination으로 다 뽑은 다음

2022년 4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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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Destroy, Instantiate조심히 사용하자!

보통 C메모리 단편화(memory fragmentation)을 해결한다.유니티는 놀랍게도 GC가 Compaction을 해결하지 못한다. 따라서 Instantiate와 Destroy를 자주 호출하면 메모리 가용공간이 개판이 나버린다.\+그 결과 메모리 점유가 늘어나고 비

2022년 4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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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work] TCP가 느린 이유(기억 되살리기용! 자세한 설명은 링크참조!)

왜 TCP는 느리다고 할까? 보통 네트워크 공부할 때 중간보스격으로 나오는 TCP/UDP 이 중에서 TCP는 연결지연이 있어 느리다고 한다. 이때 왜 느리다고 하는지를 자세히 알아보자 (TCP 관련 기본적인 것들은 다른 블로그에도 많고, 위키백과에도 설명이 잘되어있

2022년 3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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