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 실무PT 후기] AWS 강의 1주차 후기

최승언·2023년 3월 20일
0

교육

목록 보기
1/6
post-thumbnail

[세션 시작 전, 궁금했거나 알고 싶었던 내용]
내 목표는 일단 AWS를 시작부터 천천히 알아가는 것으로 1차 목표를 잡았었고 좀 더 나아가 AWS Cloud Practitioner Certification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까지 가는것이 최종목표였다. 그래서 이 강의로 자격증 취득을 하는데 이론적인 내용이 잘 담겨져 있었는지 궁금했었다.


[주차 별 학습 내용 리뷰]
처음엔 AWS VPC 인프라 구축하는 법을 배웠다. 아직 서버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이 부족하지만 chatgpt와 함께 공부하다 보니 어느정도 감이 잡혔다. 일단 VPC는 내가 올린 서비스를 위한 가상 사설 네트워크 정도로 알고있으면 되고, 이 안에 Availability Zone 나눠서 밖에서 접속하기 위한 Public subnet과 그렇지 않은 Private subnet을 나눠서 각 Subnet에는 어떤 용도의 서비스가 있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

그 외에 NAT gateway 연결을 설정해주어야 private subnet에 있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던가 내가 작업한 ec2를 docker처럼 이미지로 만들어 저장할 수 있다는 것 등 많은걸 알게 되었다.
내가 만든 이미지는 나중에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다.


[실무 활용 계획 또는 더 배우고 싶은 것]

과제를 통해 아키텍처 그리는 법도 알았으니 실제로 지금 하고있는 프로젝트에서 내가 아는 선에서의 AWS 아키텍처를 그려보았다.
배운 내용을 토대로 그려봤는데 저기서 private subnet에 있는 모든 서비스는 따로 공부를 해야할 것이다.


[주차 별 소감 또는 학습 내용 총 정리]
처음이라서 하나도 이해못하면 어쩌지 싶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고 매우 알찼고 다음 주 수업내용이 기대된다.



코멘토 사이트

본 후기는 실무PT를 직접 구매하고 수강한 후 작성하였으며,
후기 작성 이벤트에 참여하여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profile
작업하다가 막힌부분을 기록하는 곳.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