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 실무PT 후기] AWS 강의 2주차 후기

최승언·2023년 3월 29일
0

교육

목록 보기
2/6
post-thumbnail

[세션 시작 전, 궁금했거나 알고 싶었던 내용]
전반적으로 ECS를 어떻게 구성하는지 알고 싶었고, 로드밸런서가 뭔지 알고 싶었다. 다른 서비스는 대부분 Private subnet에서 구성하는데 로드밸런서만 public에 구성을 하니 어떤 이유인지 에서다.



[주차 별 학습 내용 리뷰]
처음엔 오랜만에 docker에 대해서 잠깐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VOD를 통해 보니 수업시간 중 반을 docker 세팅하는데 사용했다;;; 나는 개인com에 미리 docker를 설치해놔서 어려움없이 실습을 진행했지만 Windows 11은 다른 os와 다르게 여러가지 에로사항이 많아서 설치하는데 어려움이 있던 경험이 있어서 걱정되는 부분이 있긴 하였다.
그래도 다행히 큰 차질없이 진행되었고 다음으로 타겟 그룹 생성 - 로드 밸런스 생성 - 클러스터 생성 - 태스크 정의 - 서비스 생성 순으로 ECS 서비스를 구성하는 법을 배웠다.
필기자료



[실무 활용 계획 또는 더 배우고 싶은 것]
이 강의를 듣기 전까진 EC2만 알고 있었지만 Fargate란 걸 알게되고 여기서 내가 만든 Dockerfile 이미지를 자유롭게 서비스로 올릴 수 있다는 것이 인상깊었다. 과제에서 요구하는 것 처럼 다른 앱이랑 연동하는 법을 지금까진 docker-compose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걸 AWS 서비스에선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지 더 배우고 싶어졌다.
과제 설정 값



[주차 별 소감 또는 학습 내용 총 정리]
저번주와는 다르게 2주차 부터 난이도가 높아진 느낌이 들었다. 이번 강의에서 ECS에 대해서 배우긴 했지만 많이 써먹지 않는다면 금방 잊어버릴 거 같은 기분이 들었다. 아무튼 꽤 유용한 강의였다.




코멘토 사이트

본 후기는 실무PT를 직접 구매하고 수강한 후 작성하였으며,
후기 작성 이벤트에 참여하여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profile
작업하다가 막힌부분을 기록하는 곳.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