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 실무PT 후기] AWS 강의 3주차 후기

최승언·2023년 4월 4일
0

교육

목록 보기
3/6
post-thumbnail

[세션 시작 전, 궁금했거나 알고 싶었던 내용]
python을 이용하여 ecs를 배포하는 법과 lambda 사용법을 알고 싶었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에서도 서비스를 배포하기 위해 ec2, docker, aws lambda 등을 열심히 찾아보고 있었는데 마침 좋은 타이밍의 강의인 것 같다.




[주차 별 학습 내용 리뷰]
나는 아나콘다에서 python 3.9 가상환경을 설치해서 진행했고, aws iam 계정생성 - docker와 연동(?)하기 위핸 AccessKey 발급 - aws cli 설치 - SDK(python)를 이용한 자동화 스크립트 실행(ec2 인스턴스 실행/종료) - lambda 함수를 이용한 자동화 스크립트 실행(ec2 인스턴스 실행/종료) - EventBridge를 이용한 시간별 lambda 함수 실행 - SDK(python)를 이용한 docker 이미지 버젼별 배포 방법 - ECR 생성 순으로 오늘 강의에서 엄청 많은걸 배우고 갔던거 같다. 마지막에 Windows 11 이슈로 aws cli에서 사용하는 명령어가 안먹히는 에러가 있었지만 chatgpt의 도움덕에 해결할 수 있었다.




[실무 활용 계획 또는 더 배우고 싶은 것]
이번주에 배운것이 확실히 실무에서 많이 쓰일 것 같은 느낌이 있었다. 하지만 아직 ec2 인스턴스를 껐다 키는것 밖에 배운것이 없어서 더 어려운 난이도의 과제가 주어진다면 자신있게 수행할 자신은 나지 않는다. docker나 aws boto3 명령어를 더 능숙하게 쓸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주차 별 소감 또는 학습 내용 총 정리]
내가 능숙하게 쓸 수 있는 python을 이용한 수업이었지만 이번주 수업에 많은걸 배워서 머리속에 완전히 들어오지 않았다. 그래서 마지막 과제도 따로 ecs 서버스를 만들어 진행하려고 했는데 잘 되지않아서 수업시간에 만든걸로 인증을 했다. 아직 전 주에 배웠던 것들도 점점 희미해져 가니 1주차 부터 차근차근 정리해야 할 것 같다.





코멘토 사이트

본 후기는 실무PT를 직접 구매하고 수강한 후 작성하였으며,
후기 작성 이벤트에 참여하여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profile
작업하다가 막힌부분을 기록하는 곳.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