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331_TIL

신두다·2022년 4월 3일
0

TIL

목록 보기
4/82

Fact


오늘은 아래 내용을 배웠다.

  • Derivatives
  • 편미분
  • power rule / chain rule
  • 경사하강법
  • 미분이랑 데이터 사이언스랑 무슨 관련이 있는가?

오늘은 아래 문제를 풀었다

  • 위에서 배운 것을 통해 실제 미분을 해보는 문제 위주.

Feeling


  • 미분은 고등학교에서도 공부하지 않았다. 오전은 거의 에? 뭐라구요? 네? 그게 왜요? 하면서 들어 살짝 멘붕이었다.
  • 하지만 오후까지 전체 세션을 다 듣고 나니 기초 미분에 대해 생각보다 난이도가 엄~청 높게 느껴지지는 않아서 좋았다.
  • 오늘도 내가 이런걸 공부하다니!! 웃음이 나왔다. 재미를 느껴서 정말 다행이다.

Finding


  • 아는 분이 해준 말인데, 잊지말자.
    • 수학은 내가 분석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있는거다.
  • 수학의 경우 너무 하나하나 다 완전히 이해하고 넘어가기보단 쓱 일단 설명 다 듣고, 그 다음 구체적으로 이해하려고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Future action


주말에 보충해야 한다
-합성함수 미분, 곱셈미분 시간 지나면 헷갈려할테니 다시 한 번 보자.

profile
B2B SaaS 회사에서 Data Analyst로 일하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