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01_TIL (+ 일주일 회고)

신두다·2022년 4월 3일
0

TIL

목록 보기
5/82

Fact


오늘은 Sprint Challenge 하는 날이었다

오늘은 아래 문제를 풀었다

스챌 관련 보안 이슈로 내용을 제거하였습니다.


Feeling


  • 기본 문제는 난이도 자체는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다.
  • 도전 문제 plot 따라 그리는 것은 상당히 어려웠다. 찾으면서 해도 잘 되지 않았다. 시간 제한으로 다 풀지 못해 아쉬웠다.
  • 확실한 건 매우 재밌게 풀었다.

Finding


Sprint Review 했던 것을 기록해둔다

| Section / Sprint: Section 1| n11x
| 더 공부하고 싶은 내용:
전체적으로 복습할 예정 / plot 종류에 대한 추가 이해 필요, pandas code 연습하며 더 익숙해져야 한다.

| 사실 (Fact):
이번 주에는 EDA, Pre-precessing/Feature Engineering(data type, apply, missing values), , Data Manipulation(concat, merget, tidy data), 미분을 배웠다.

| 느낌 (Feeling):
하루하루 새로운 걸 배우는게 부담스러운 것 보다는 너무 너무 재밌었고, 스스로 느낄 정도로 집중력이 높았다. 이 분야에 적성이 맞을지 보는 기준으로써 좋은 징조라고 느꼈다.

| 교훈 (Finding):
일주일 해보며 부트캠프에 대해 가장 크게 느낀 것은, 내가 얼마나 욕심을 가지고 하나라도 더 하느냐에 따라 얻어갈 수 있는 것은 천차만별이라는 것이다.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겠다.

| 향후 행동 (Future Action):
앞으로도 재밌게, 최고의 집중력으로 배우는 내용을 스펀지 같이 흡수할 것이다!

profile
B2B SaaS 회사에서 Data Analyst로 일하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