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귀함수에 대해 배웠다.간단 요약해보자면, 재귀함수는 자기 자신을 호출하는 함수로 주어진 문제를 비슷한 구조의 더 작은 문제로 나눌 수 있거나 반목문의 중첩 횟수를 예측하기 어려운 경우에 사용된다.재귀적인 사고를 하기 위해 몇단계로 나눠지는데,1\. 재귀함수의 입력값과
2023.03.14 ~ 2023.04.10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 두번째 섹션이 마무리 되었다.벌써 두번째 쓰는 회고이다..또 줄줄이 땅콩처럼 적으며 지난 한달을 마무리 해보려고 한다.지난 회고의 나의 목표는 뭐였을까..를 가장 먼저 찾아보았다. 목표를 찾아본다라는 것
UI/UX에 대해 블로깅 해보고자 한다. UI는 무엇일까? 사용자 인터페이스란 의미로 사람들이 컴퓨터와 상호작용하는 시스템을 의미하는데 여기서 모니터 외에 마우스나 키보드등 입력장치도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해당한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그래픽을 통해 컴퓨터와 정보
오늘은 리액트에 대해 불로깅 해보려 한다. 리액트를 하면서 쉽게 넘어가지 않았던 실습 관련된 내용을 좀 더 공부해보았다.Reactjs를 사용하다보면, state 를 변경해야하는 일이 빈번하다. 왜냐하면, 리액트는 상태를 감시하고 있다가 변경된 상태에 따라 컴포넌트가 리
Redux에서 데이터 흐름에 대해서 블로깅을 해야하는데 나는 데이터 흐름도 정리하며 실제로 그것들이 코드에서 어떻게 적용 되는지를 작성해보고자 한다. 자주 까먹는 나는 이거 어떻게 했더라라는 생각을 자주하는 편이기 때문이다.Redux에서의 데이터흐름은 Action ->
일반 client는 어떠한 서버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 방법이 없다. 서버 코드를 직접 짠 사람도 아닌데, 어떻게 사용 가능한 자원을 파악할 수 있을까?이에 대한 정답이 바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이다. 서버는 클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