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래스 */
public class Animal {
...
}
/* 객체와 인스턴스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nimal cat, dog; // '객체'
// 인스턴스화
cat = new Animal(); // cat은 Animal 클래스의 '인스턴스'(객체를 메모리에 할당)
dog = new Animal(); // dog은 Animal 클래스의 '인스턴스'(객체를 메모리에 할당)
}
}
https://gmlwjd9405.github.io/2018/09/17/class-object-instance.html
- 클래스와 객체의 차이?
=> 클래스는 '설계도', 객체는 설계도를 통해 구현한 '대상'을 의미
클래스의 타입으로 선언되었을 때 객체라고 부르고, 그 객체가 메모리에 할당되어 실제 사용될 때 인스턴스라고 부른다고 하지만 실상 엄격하게 이 둘을 '원본'(추상적 개념)으로부터 생성되었다는 것을 보기 위해 나눈 것일 뿐이고 이 둘을 엄격히 나누기는 어렵다고 한다.